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호동 장원보쌈족발, 강동구 족발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8. 19. 12:4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저는 족발을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족발집을 많이 찾으러 다니기도 하고, 다양한 종류의 족발을 맛보았는데 결론은 가장 맛있는 족발은 기본에 충실한 족발인 것 같더라고요. 천호동 <장원족발>은 제가 꽤 어린 시절부터 다니던 족발가게인데, 오랜만에 다시 찾았습니다.

 

 

 

천호동 장원족발강동구 천호동 417-5 에 위치한 족발가게입니다. 예전에 천호동 족발골목이 있을 때는 족발골목의 족발집을 다녔었는데, 족발골목이 통째로 없어지다 보니 천호동에 갈 만한 유일한 족발가게로 <장원보쌈・족발> 만 남아있더라고요.

 

 

가게의 메뉴는 위와 같았습니다. 보쌈, 족발, 족보쌈, 파전, 모듬보쌈, 삼합보쌈, 굴보쌈, 냉채족발, 쟁반국수가 있었습니다. 실속형 세트메뉴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족발 대자를 주문하였습니다.

 

0123456

 

장원 족발의 주문한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반찬으로는 동치미, 부침개, 양념게장, 잡채, 어묵볶음, 쌈채소와 양념류, 시래기 된장국 등이 나왔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족발이 나왔습니다. 큼직큼직하게 썰어져 나온 족발과 맛있게 무쳐낸 보쌈김치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포스팅하고 있는 지금도 김치와 족발을 보며 군침이 도는데요.)

 

 

족발이 쫀득쫀득하고 보쌈김치도 갓 담가서 아삭아삭하고 굴도 사이사이 들어가 시원한 맛이 있었습니다. 역시 족발은 냉채로 만들거나, 튀기거나 볶거나 양념에 무치기 전에 가장 기본적으로 먹는 게 무난하고 맛있는 것 같습니다. 장원족발의 족발도 오랜 시간 동안 그 맛이 변하지 않고, 유지되어서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족발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족발 맛집으로 한 번 추천드리고 싶은 가게입니다. (족발을 워낙 좋아해서 근래에 2회에 걸쳐서 방문했는데, 글 2번 쓰는 것은 귀찮으니 사진이 섞여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