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중국집 수봉반점, 대현동 중화비빔밥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대구에 살고 있는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중국집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대구 북구 대현동에 위치한 중화비빔밥 맛집 <수봉반점> 인데요, 이 곳은 SBS ⌈생방송투데이⌋, ⌈백종원의3대천왕⌋ 등의 프로그램에 나와서 유명해진 가게인 듯하였습니다.

 

 

 

대현동 수봉반점은 가게에 주차공간이 없어서 차량 이용시 인근 신광교회의 주차장으로 안내를 하더라고요, 수봉반점의 이용은 선주문을 한 뒤 순번 대기표를 받아 기다리고, 번호를 호명할 때 들어가 식사하면 되었습니다.

 

 

수봉반점은 매주 일요일은 휴무였고, 매일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 중인 가게였습니다. 메뉴는 짬뽕밥, 짬뽕, 중화비빔밥, 중화비빔면, 볶음밥이 있었습니다. 모든 메뉴의 가격은 7천원 이었으며, 대구 수봉 반점의 잘 나가는 메뉴로는 짬뽕이랑 중화 비빔밥이 많이 나가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저는 중화 비빔밥을 주문하였습니다.

 

 

대기표를 받고 조금 기다리니, 금세 메뉴가 준비되었다고 부르시더라고요. 가게에는 독특하게 선풍기가 곳곳에 놓여있었는데, 아무래도 메뉴가 매운맛이 조금 강조되어서 그런 듯해 보였습니다. 선풍기를 작동시킨 뒤 곧이어 메뉴가 등장했습니다.

 

 

 

중화비빔밥 이라는 메뉴는 처음 접하는 메뉴여서,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짬뽕 국물과 함께 달걀 프라이가 얹어진 중화비빔밥이 나왔습니다. 짬뽕 국물에 고기도 들어있고 오만둥이도 들어있어 국물 맛이 시원했습니다.

 

 

수봉반점의 중화 비빔밥은 처음 먹어보는 메뉴였는데, 불 맛이 나는 살짝 '볶음짬뽕'과 '제육볶음' 비슷한 양념에 밥을 비벼먹는 형태였습니다. 양배추, 양파, 파, 호박, 돼지고기 등이 들어가 식감이나 맛도 괜찮았고요. 가격도 7천 원 정도에 적당한 듯하였고요.

 

 

원래는 짬뽕이랑 중화 비빔밥 두 가지 메뉴를 다 맛보고 싶었는데, 혼자 방문하여 두 가지 메뉴를 맛보지 못한 게 아쉽더라고요. 그래도 나름 괜찮게 식사한 곳이었습니다. 영수증을 가지고 인근 카페에 가면 할인을 해준다고 하는데,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