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호동 본래순대, 가성비 순대국 맛집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가게는 강동구 천호동 <본래순대> 입니다.

천호동 본래순대는 도드람 한돈을 이용한 순대국 전문점으로, 가성비가 괜찮은 순대국 맛집입니다. 대부분 순대국 가게들이 8,000원~ 11,000원 정도 하는데 반해 본래순대는 6,000~ 7,000원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본래순대 천호공원점은 도드람 한돈으로 만든 돈사골과 우사골을 사용한 육수보리깍두기를 제공하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3~4 대 정도 이용이 가능했고, 원산지는 모두 국내산으로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본래순대>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본래순대국, 얼큰순대국, 곱창찌개, 본래뼈해장국, 내장국밥, 우거지선지해장국, 삼계탕, 불족발, 오향냉채, 오향편육, 매콤돼지껍데기, 편육, 본래감자탕, 곱창전골, 간장뼈찜, 매운뼈찜, 순대전골, 한돈수육, 직화불곱창, 본래순대철판볶음, 한돈비빔수육, 모듬순대 등 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본래순대국(보통, 고기만), 모둠순대를 주문하였습니다.




본래순대의 밑반찬은 다음과 같이 제공되었으며, 양파, 고추, 쌈장, 새우젓, 보리깍두기가 함께 나왔습니다. 보리깍두기는 너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무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본래순대의 모둠순대가 나왔습니다. 편육과 함께 순대랑 내장이 많이 담겨있었습니다. 맛은 여러분이 알고계신 그 내장과 순대의 맛이고 노란 순대는 약간 소시지 비슷한 맛이 나는 순대였습니다. 저는 순대를 안 먹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제가 주문한 고기만 있는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주로 머릿고기 위주로 제공되며 국물을 다른 양념을 첨가하기 전까진 비릿한 냄새가 좀 나는 편 입니다.(제 기준에) 가격에 비하면 사골국물에 고기도 넉넉히 주니 가성비는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국내산 재료로만 제공하는 가성비 순대국집을 찾고 계시다면 <본래순대> 한 번 이용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0.02.27 13:42 신고
    이웃님이 후각이 발달 하신거 같고 비위가 약하신거 같아요.^^
    저도 좀 그런편 이거든요.
    • 프로필 사진
      2020.02.27 13:47 신고
      맞습니다~~ㅋㅋ
      후각이 좀 예민해서,
      비위상하는 냄새나 환경을 보면
      참기가 어렵더라구요..ㅠ
  • 프로필 사진
    2020.02.27 16:28 신고
    착한가격에 음식도 푸짐해 다음에 꼭 한번 들러봐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올려주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프로필 사진
    2020.02.27 22:48 신고
    순대 너무 좋아요~ㅋㅋㅋ 옜날에는 순대국 싫어했는데 이젠 묘하게 생각나네요 ㅎㅎ 근데 진짜 순대국은 국물에서 냄새가 나냐 안나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냄새나면 몇 입 못뜨겠더라구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