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흥동 바로삶은보양족발, 금천구 족발 맛집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저는 요즘에 족발이 계속 당겨서 족발을 자주 먹으러 갑니다. 그중에 금천구 시흥동 은행나무시장에 위치한 족발 맛집 <바로삶은보양족발> 줄여서 <바보족>이라는 곳도 애용하는 족발 가게 중 하나입니다.

 

 

 

시흥동 바로삶은보양족발은 합리적 가격에 매일 삶아내는 족발로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식감의 족발을 삶아내는 가게이죠. 금천구 시흥 은행나무시장에는 시장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주차를 하고 장을 볼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바보족'은 매주 월요일은 휴무로 운영 중인 가게이며, 포장할인 및 현금 할인을 하고 있어 조금 덜어낸 가격에 족발을 맛볼 수 있는 가게였습니다.

 

 

바로 삶은 보양 족발의 메뉴는 보쌈세트, 족발 세트, 족발, 보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보쌈의 종류는 (보쌈/불보쌈/마늘보쌈)이 있었고, 족발의 종류는 (왕족발/불족발/마늘족발/반반족발)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족발은 오후 4시에 나오니 갓 삶은 족발을 드시고 싶으신 분은 시간을 잘 맞추어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금천구 바로 삶은 보양 족발 반반 세트로 불족발과 왕족발(타 메뉴 선택 가능) 두 가지 메뉴와 쟁반국수가 제공되는 메뉴였습니다. 원래는 무척 허기가 진 상태에서 방문하여 특대 사이즈를 주문하고 싶었지만, 대 사이즈 밖에 안 남아서 35,000원 메뉴를 먹었습니다.

 

 

 

불족발과 왕족발 두 가지의 모습입니다. 매콤한 양념을 한 불족발과 일반 족발인데, 매운 족발은 적당히 매콤하여 부담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즐겨먹던 창신동 매운 족발은 이제는 너무 매워서 입도 못 대겠던데, 이 곳은 그나마 먹을만했습니다.

 

 

바로삶은보양족발의 매운 족발과 왕족발은 둘 다 쫀득한 껍데기와 부드러운 식감의 잘 삶아진 고기가 조화로운 메뉴들이었습니다. 잡내도 안 나고 맛있어서 그 많던 족발이 금세 사라졌죠.

 

 

바보족 세트메뉴에 포함된 쟁반국수도 양이 꽤 넉넉하게 제공되어 둘이서 족발 세트를 먹으니 배가 빵빵하게 불러오더라고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메뉴들도 맛있어서 종종 생각나는 족발집입니다. 인근에 또 가게 되면 재방문 의사가 있는 가게이고요.

 

 

■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