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잠실 본가설렁탕, 석촌호수 설렁탕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9. 13. 15:50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모처럼 날씨 좋은 주말을 맞으니 기분이 여러모로 상쾌한 것 같습니다. 모두들 가족분들과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가 즐겨 이용하고 있는 석촌호수 설렁탕 맛집 <본가설렁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본가설렁탕>잠실이랑 가까운 석촌동에 위치한 가게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가게로 유명한 곳이죠.

 

 

 

석촌동 본가설렁탕 가게는 널찍한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어 주차가 용이했으며, 영업시간은 평일 08:00~22:00 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07:30~ 22:00 까지 영업 중인 가게였습니다. 저희는 주차를 마친 뒤 가게로 향했습니다.

 

 

본가 설렁탕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설렁탕, 본가탕, 해장국, 도가니탕, 꼬리곰탕, 볶음밥, 모듬수육, 도가니수육, 꼬리찜, 우설수육 등 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설렁탕과 본가탕을 주문하였습니다.

 

 

설렁탕과 함께 김치를 직접 덜어먹을 수 있게, 배추김치 섞박지가 제공되었는데 저는 배추김치를 더 좋아하기에 배추김치 위주로 그릇에 담았습니다. 그리고 설렁탕과 본가탕에 곁들일 새우젓과 양념장이 나왔습니다.

 

 

 

제가 주문한 본가탕은 소 양과 양지고기가 많이 들어간 설렁탕입니다. 소 양이 쫄깃쫄깃 식감이 좋아서, 저는 본가설렁탕에 방문하면 꼭 본가탕으로 주문하여 먹곤 합니다. 설렁탕 안에 소면도 들어가 있었습니다.

 

 

본가탕의 소 양은 이렇게 겨자를 푼 간장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되었죠. 쫄깃쫄깃한 소 양을 새초롬한 양념장과 곁들이니 자꾸만 당기는 그런 매력이 있습니다. 제가 오래전에 이용했을 때에 비하면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그래도 맛있어서 인근의 주민들이나 소문을 듣고 많이들 방문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본가설렁탕 한 뚝배기 클리어하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공기밥은 원래 잘 안먹는 편이라, 절반이상 남았습니다. 그래도 한 그릇 먹으니 속이 든든하더라고요. 송파구의 석촌동이나 잠실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는 분들이면 한 번 이용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가게라고 생각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