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탈리아 사람처럼 모카포트로 에스프레소 마시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3. 21. 18:1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이탈리아에서 온 지인의 초대로 식사도 하고 커피도 마시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중에 모카포트를 이용해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주는 게 한국인으로 생소하기도 하고, 신기해서 사진을 찍어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에스프레소 하면 커피 전문점에서 커다란 커피머신으로 추출한 에스프레소만 생각했는데, 모카포트를 이용해 추출하는 과정도 새롭고 신기하더라구요.


①. 먼저 물탱크 부분에 차가운 물을 채운 뒤,



②. 바스켓에 커피 가루를 담아주면 되는데, 

너무 꾹꾹 눌러담지 않고 살살 눌러서 저 정도 담아준다 하더라구요. 이제 기본적인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③. 모카포트의 커피포트와 물탱크 부분을 새어나오지 않게 잘 체결한 뒤, 불을 켜서 물을 끓여줍니다

물을 끓이는 동안 커피와 함께 할 설탕을 준비 해 주는데,



④. 설탕은 밥공기에 1/4 정도 담아주고,



⑤. 모카포트로 에스프레소가 올라오면, 아까 준비한 설탕그릇에 조금 덜어 설탕을 마구 저어줍니다.

설탕의 색이 밝은 갈색이 될 때 까지 저어준 뒤, 에스프레소 잔에 적당량 덜어줍니다.



⑥. 추출 된 에스프레소를 잔에 따라줍니다.

그냥 추출된 에스프레소만 마셔도 되는데, 설탕을 넣어주니 크레마 처럼 부드러운 거품층이 생겨서 더 맛이 좋더라구요.



이탈리아 사람들은 집에 모카포트 하나씩 갖고 있어서, 이렇게 에스프레소 자주 즐긴다고 하더라구요.

에스프레소에 설탕을 넣어 먹는 것 까지, 이탈리아 사람들이 먹는 방식으로 커피를 마셔보았습니다.



이탈리아 사람이 만들어준 파스타도 먹어보고, 에스프레소도 마셔보았는데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이탈리아 사람이 만드는 파스타도 소개 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