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 가마솥돈까스 맛집, 강화도 마니온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다시찾은 강화도 가마솥 돈까스 맛집 <마니온>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강화 마니온은 지난번 방문시 가게도 깔끔하고, 돈까스 맛도 기대하지 않고 갔었는데 맛있어서 놀랐던 가게였는데요, 강화도에 놀러온 김에 생각나서 다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강화도 가마솥 돈까스 맛집 <마니온> 의 전경은 위와 같습니다. 항상 밤에만 방문해서 낮에찍은 사진이 없다는 게 아쉽네요. 가게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어 주차가 용이했고, 가게 주위로 조경을 해두어 식사하고 주변을 둘러보며 여유를 부려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마니온 가게의 메뉴는 위와같이 변경이 있었습니다. 가마솥수제돈까스정식, 가마솥어니언돈까스정식, 새우우동, 새우튀김, 만두튀김 이 있었고, 이전에 팔던 다양한 메뉴와 음료는 빠졌더라구요. 아무래도 메뉴를 축소하여 더 나은 퀄리티의 식사를 대접하고 싶은 사장님의 의도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저번에 가마솥수제돈까스정식을 먹었으니, 이번엔 가마솥어니언돈까스정식을 먹어보았습니다.



메뉴가 나오는 동안 가게 전체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먼저 1층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저번에도 표현했지만 전통 찻집과 비슷한 인테리어였구요. 곳곳에 나무로 된 창틀과 가구들이 있어 따뜻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마니온 2층의 모습은 박공형태의 지붕을 잘 살린 다락방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가마솥 돈까스 맛집 마니온에서 식사를 하고나면, 아메리카노를 3,000원에 판매한다고 되어있는데 식사 후 커피한 잔 들고 2층에 올라가 커피를 마셔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곧이어 마니온 가마솥어니언돈까스정식 메뉴가 나왔습니다. 사실 양파가 올라간 돈까스가 양파로 인해 너무 비리거나 맵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는데, 그건 제 오해였고 착각이었습니다. 실제로 접한 어니언돈까스는 양파에 요거트가 더해져 새콤달콤하면서도 양파의 매운맛이나 비릿한 향이나 맛이 중화되어 오히려 아삭한 식감이 시원한 느낌을 주더라구요.



어니언돈까스는 위와같이 요플레소스를 베이스로 한 양파채가 얹어진 형태의 돈까스였고, 우동과 깍두기, 단무지, 할라피뇨, 배추김치 등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마니온은 직접 기른 채소들과 직접 담근 김치로 손님 상에 내어주시는데, 더 건강한 재료들로 만들어 더욱 맛있었습니다.



어니언돈까스는 먹기좋게 조각 낸 돈까스와 양파를 곁들여 먹는 메뉴인데, 식감도 아삭아삭 좋고 더 깔끔 담백한 느낌의 맛이 새로웠습니다. 기본메뉴인 가마솥돈까스도 맛있지만, 어니언돈까스는 기존의 돈까스에 식상함을 느끼신 분에게는 한 번쯤 도전해볼만한 메뉴인 것 같습니다.



돈까스 정식 답게 돈까스만 나오는 게 아니라 우동도 함께 나오는 메뉴입니다. 조그만 공기밥과 함께 제공되는 우동도 먹으면 꽤 배부르더라구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메뉴들도 맛있어서 기분좋게 식사할 수 있었구요.



어니언 돈까스 맛이 어떨 지 궁금했었는데, 의외로 너무 맛있게 먹었구요. 나중에 마니온에서 냉모밀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셨는데, 냉모밀도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이 날도 영업마감시간 직전에 가서 일찍 먹고 나왔구요, 다음엔 좀 여유있게 시간을 두고가서 2층에서 커피도 좀 마셔보고 해야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