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할머니보쌈 본점, 황학동 원할머니본가 리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2. 7. 17:5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모두들 건강은 안녕하신지요? 오늘 소개 해드릴 가게는 보쌈 프랜차이즈로 익숙한 원할머니보쌈의 본점이 위치한 황학동 <원할머니본가>에 방문하였습니다.

최근에 가족들끼리 식사하기 위해 괜찮은 가게를 찾다가 중구 황학동에 위치한 원할머니보쌈 본가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원할머니보쌈을 즐겨 먹지는 않았지만, 본점인 원할머니본가가 어떨 지 궁금하기도 하여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가게는 건물 3~4 층 규모로 꽤 크게 되어있었고, 주로 1층에서는 보쌈을, 2층에서는 모리샤브라는 샤브샤브 전문점으로 운영하는듯 했습니다. 가게에는 국무총리로 부터 수여받은 상장, 표창장을 비롯해, 프랜차이즈 우수 브랜드상 등 다양한 상패를 볼 수 있었습니다.



원할머니본가 메뉴는 위와 같았으며, 의성마늘보쌈/족발, 한돈맛보쌈, 한돈모둠보쌈, 보쌈족발세트, 한바탕세트, 반반족발, 매운족발, 반달굴전, 한돈김치찌개, 더덕명태회무침면, 새싹쟁반무침면, 부꾸미, 가마솥밥, 장조림주먹밥 등 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보쌈족발세트와 한돈김치찌개, 새싹쟁반무침면 을 주문하였습니다.




황학동 원할머니본가의 밑반찬은 위와 같습니다. 매콤하게 끓여낸 콩나물국과 쌈재료들이 함께 제공되었고, 물은 생수로 기본제공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메뉴들을 살펴보실까요?



보쌈과 족발이 나오는 세트를 주문했는데, 사실 원할머니보쌈을 즐겨먹진 않아서 크게 맛있는 건 모르겠더라구요. 보쌈은 돼지냄새가 조금 나기도 하고, 족발은 좀 단맛이 강하다고 할까요?



원할머니보쌈의 족발은 쌈을 싸먹을 수 있는 떡과 배추김치, 무쌈, 무김치 등이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족발은 단 맛이 강했으며, 살코기보단 껍데기 쪽이 많다보니 딱히 맛있다고 느끼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보쌈전문점이라 보쌈김치와 함께 떡이랑 무쌈을 먹으니 괜찮더라구요. 사실 원할머니보쌈 본점이라 기대를 많이 하고 갔는데, 크게 다른 체인점과 별 차이는 없는 것 같더라구요. (메뉴가 더 다양한 것을 제외하면요.)



예상외로 원할머니본가에서 맛있게 먹은 것은 '새싹쟁반무침면''한돈김치찌개' 였습니다. 새싹쟁반무침면은 말 그대로 비빔면이랑 비슷한 맛이었고, 한돈김치찌개는 가격대비 돼지고기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 밥과 함께 먹기에 괜찮았습니다. 사실 원할머니보쌈 본점인 원할머니본가에 대해 큰 기대는 없었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는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았습니다. 그냥 동네에 위치한 가게에 가는 게 나았겠다 싶기도 하구요. 원할머니본가 이용을 고려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참고 하세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