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타는 라멘 드셔보셨나요? 연남동 사루카메 라멘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7. 4. 11:33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메뉴는 불타는 라멘을 판매하고 있는 <사루카메> 입니다.

서울 마포구 연남동(홍대)에 위치한 사루카메는 주말 한정 파이어 바지락 라멘을 판매하는 가게입니다. (촬영일 2022.06.26. 기준)

사루카메는 실험적인 독특한 라멘들을 많이 선보이는 가게인데, 블루라멘, 멸치라멘, 꽃이 들어간 라멘, 불타는 바지락 라멘까지 이색 라멘으로 라멘 마니아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였습니다.

 

 

사루카메는 서울 마포구 연남동 566-67, 1층에 위치한 가게로, 손님들이 많이 몰릴 때는 대기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다행히 대기가 많이 필요하지 않아서 바로 매장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영업시간은 11:30~20:30 까지였고, 휴식시간은 15:00~17:30 까지였습니다.

 

 

 

연남동 사루카메의 메뉴는 카메라멘, 사루라멘, 바지락꽃게라멘, 냉꽃게라멘, 네기아부라소바, 스테미너동, 아스파라거스하루마키, 주말한정라멘 등이 있었습니다. 제가 먹은 메뉴는 주말한정라멘(파이어 바지락 라멘)으로, 사루카메의 주말한정라멘은 그날그날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으니 인스타그램(@sarukame_ramen)을 통해서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사루카메의 주방은 오픈형으로 되어있어 조리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조금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불타는 바지락 라멘이 나왔습니다. 왜 불이 안 붙어있는지 궁금하시죠?

 

 

사루카메 파이어(불타는) 바지락 라멘은 70도 이상의 독한 술인 럼주를 이용해 불을 붙이고 있었습니다. 비슷한 요리법으로 '플람베'가 있는데, 잡내를 제거하는 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알코올이 다 날아가면서 불이 자동으로 사그라들기 때문에 자가용 이용 시 '음주운전 걱정은 안 해도 된다' 고 합니다.

 

 

파이어 바지락 라멘 위의 불이 꺼지면 라멘 국물을 잘 섞어서 먹으면 되었습니다. 파이어 바지락 라멘을 먹었을 때 첫 국물 맛은 약간 럼의 향이 남아있는 듯했는데, 국물을 잘 섞어주니 마라탕(?) 비슷한 느낌이 나더라고요.

 

 

 

바지락 라멘은 처음 먹어봤는데, 산초가루와 매운 양념이 좀 많이 되어있어 국물이 짰습니다. 그밖에 마라탕 먹는 기분이었고, 차슈는 약간 얇은 편이지만 맛이 좋았습니다. 바지락도 살이 좀 차올랐으면 식감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사장님 말씀으로는 "일본 라멘이지만 한국식으로 매콤하게 만들었다" 고 하시더라고요. 연남동 사루카메는 이 외에도 신기한 메뉴들을 종종 선보이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