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남동 미쁘동 홍대 연어덮밥 맛집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마포구 연남동 연어덮밥 맛집 <미쁘동> 입니다.

서울 마포구 연남동 384-7, 2층에 위치한 <미쁘동>은 홍대 맛집으로도 알려진 가게였습니다. 차량 이용 시 가게가 위치한 골목도 협소하고 주차공간이 없기 때문에 인근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거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저는 인근 노상 주차장에 주차를 마친 뒤 미쁘동으로 들어갔습니다. 가게의 크기는 협소한 편인데 나름 배치를 잘해서 여럿이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메뉴의 구성은 제이타쿠동/소바/성게알덮밥・연어덮밥/정식/대게딱지장/숙성회・제철회 등이 있었습니다. 메뉴판은 그림과 함께 메뉴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어 있어서 주문하기 편리했습니다. 저희는 '우니미쁘동''연어알미쁘동' 그리고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받은 '우니크림고로케'를 먹었습니다.

 

 

미쁘동의 상세메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까봐, 미쁘동의 상세 메뉴판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그림으로 된 메뉴판은 대표적인 메뉴를 소개하고 있었지만, 문자로 된 메뉴판은 더 상세한 메뉴들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연어알미쁘동과 우니미쁘동이 나왔습니다. 연어알미쁘동아까미, 연어뱃살, 새우, 오징어, 딱새우, 도로, 관자, 연어등살, 연어알, 광어, 날치알, 대게살 등에 이꾸라(연어알)를 추가로 얹어서 나오는 메뉴라고 합니다.

 

 

우니미쁘동은 미쁘동의 베스트 메뉴였는데, 연어알 미쁘동처럼 아까미, 연어뱃살, 새우, 오징어, 딱새우, 도로, 관자, 연어등살, 연어알, 광어, 날치알, 대게살 등에 우니(성게알)를 추가로 얹어서 만드는 메뉴라고 합니다.

 

좌 : 우니미쁘동, 우 : 연어알미쁘동

 

우니미쁘동과 연어알미쁘동을 비교하여 볼 수 있도록 비교 사진도 찍어보았습니다. 각 메뉴에는 고추냉이(와사비)와 감태 김을 제공하고 있어 기호에 맞게 와사비는 간장에 풀어 먹고 감태 김에 싸서 먹거나 할 수 있었습니다. (감태는 부족할 경우 추가도 가능합니다.)

 

 

각각의 메뉴에는 반찬으로 아귀 간과 양배추피클, 꼬시래기 무침도 나왔습니다. 아귀 간은 맛에 대해 별로 기대를 안 했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았습니다. 생선조림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우니크림고로케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었습니다. 입 안에서 녹아내리는 성게알크림 고로케는 간도 세지 않고 맛있어서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제 본격적으로 제가 식사한 연어알미쁘동의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밥에 적당히 간이 배어있지만, 추가로 와사비를 푼 간장을 덮밥 위에 뿌려 먹을 수 있었고, 감태 김에 싸서 먹는 것도 괜찮았습니다. 밥을 어느 정도 먹었을 때 직원에게 육수를 부어달라고 하면 육수를 가져다줍니다.

 

 

육수를 받아서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그냥 먹는 게 가장 무난하고 맛있었던 것 같고요, 육수를 부어 먹으니 조금 심심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미쁘동은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가게였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맛있게 느꼈는데 같이 간 일행은 쏘쏘 했다고 하더라고요.

 

 

 

마포구 연남동 미쁘동연어알미쁘동우니미쁘동 가격은 각 18,000원으로 꽤 비싼 금액이었는데, 아무래도 가격적인 부분에서 조금 저항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밖에 분위기랑 서비스 모두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이용해 보세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