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교동 시오라멘 담택, 홍대 라멘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마포구 서교동 시오라멘 맛집 <담택> 입니다.

<담택>은 홍대・합정과도 거리가 가까우며, 정확한 주소로는 마포구 서교동 381-22, 1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특히 이 가게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시오(소금)라멘 맛집이었습니다.

 

 

담택은 일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외관을 지녔는데, 인기가 많은 맛집이다 보니 가게 앞에는 대기자 명단을 작성하도록 되어있었고, 메뉴는 밖에서 미리 보고 주문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다행히 저는 대기 없이 바로 주문할 수 있었고, 가게에 들어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서교동 담택의 메뉴판을 살펴보시죠. 시오라멘, 레몬시오라멘, 유즈시오라멘, 시오버터라멘, 와사비시오라멘, 차슈추가, 면추가가 있었습니다. 특히 담택에서는 면추가가 1회 무료이기 때문에 배고플 때 방문할 경우 면추가를 주문하는 분이 많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주문한 시오라멘을 기다리는 동안 초생강과 조그마한 단지에 들어있는 깍두기가 반찬으로 나왔습니다. 곧이어 능이버섯과 닭 육수 베이스로 만들어낸 시오라멘도 나왔습니다. 시오라멘은 갈색빛을 띠는 국물이 눈에 들어왔고, 달걀과 차슈 등이 올라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시오라멘에 차슈를 추가하여 먹었습니다. 담택 시오라멘에 들어가는 차슈는 두 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하나는 일반적인 목살 차슈가 들어가 있었고 다른 하나는 닭고기 차슈가 들어있었습니다. 담택의 차슈는 연한 분홍빛을 띄는 차슈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었습니다. 닭고기 차슈는 마치 소시지를 먹는 것 같이 더 부드러웠습니다.

 

 

라멘을 어느 정도 먹었을 때 면추가를 했습니다. 추가 면은 생각보다 양이 많았는데, 뜨거운 국물과 함께 들어있어서 그릇에 옮겨 담을 때 주의가 필요했습니다. 면추가로 받은 면을 그릇에 담고 보니 거의 라멘 1인분이 다시 나온 느낌이더라고요. 담택 라멘의 면발은 특히 쫄깃한 식감이 있었습니다. 계란도 부드럽게 삶아져 맛이 좋았고요.

 

 

 

가격은 시오라멘 1인분 기준 8,500원이었고, 차슈를 추가해서 합계 10,500원이 나왔습니다. 담택의 라멘은 부드러운 식감의 차슈와 깔끔 담백한 국물 그리고 1회 면추가 가능한 쫄깃하고 탄력 있는 면발까지 만족스럽게 이용한 가게였습니다. 깔끔하고 푸짐한 양의 시오라멘을 찾으신다면 홍대 담택 추천드립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