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맛집 중화반점 : 동성로 원조 야끼우동 전문점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대구 중구 남일동(동성로)에 위치한 원조 야끼우동 전문점 <중화반점>입니다.

대구에 가면 떠오르는 음식 중에 막창, 치킨, 떡볶이 등이 있는데 그중에 '야끼우동'도 있습니다. 저는 중국집에서 볶음짬뽕이라는 메뉴를 종종 시키는데 대구는 볶음짬뽕(?)을 야끼우동이라 부르는 것 같더라고요. 오늘 소개할 '중화반점'대구 10味이자 원조 야끼우동 전문점입니다.

 

 

대구 중화반점의 위치는 대구 중구 남일동 92이며, 영업시간은 11:30~21:00 까지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6:00~17:30 까지라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대구 원조 야끼우동 전문점 중화반점으로 들어가 보시죠.

 

 

 

중화반점 내부에 들어가면 오래되어 보이는 가게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왔는데, 독특하게도 주문은 QR코드를 이용해 직원을 부르지 않고 주문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그런데 문득 드는 생각은 "복잡한 주문 방법에 대해 일일이 안내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직접 주문받으면 더 빠를텐데" 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대구 중화반점의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메뉴는 [야끼우동, 야끼밥, 삼선야끼, 유산슬밥, 잡탕밥, 삼선간짜장, 삼선우동, 새우볶음밥, 볶음밥, 짬뽕밥, 짬뽕, 짜장면, 군만두, 찐교즈, 삼선짬뽕, 미니탕수육, 탕수육, 사천탕수육, 난자완스, 깐풍육, 라조육, 고기튀김, 샤오롱바오, 대하깐쇼새우, 새우튀김, 중하토마토소스, 중하깐쇼새우, 깐풍중하새우, 깐쇼새우미니, 닭고기튀김, 깐풍기 라조기, 피망소고기볶음, 소고기튀김, 소고기탕수육, 소고기난자완스, 소고기당면잡채, 누룽지탕, 게살사스핀, 전가복, 사스핀, 유산슬, 팔보채, 양장피, 잡탕, 고추잡채, 잡채, 마파두부, 해물계란탕, 전복냉채, 세가지냉채, 새우대하냉채, 해파리냉채, 오향장육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중화반점의 '야끼우동'과 '탕수육 소자'를 주문했습니다.

 

 

음식 주문하고 대기시간이 조금 있었고, 야끼우동과 반찬(깍두기, 단무지, 양파, 춘장)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생각보다 단출했고 야끼우동도 겉보기에는 특별할 것이 없어 보였습니다.

 

 

중화반점 야끼우동은 새우와 오징어, 양파 등이 들어가 볶아져 나왔고, '원조 야끼우동 전문점'에서 먹는 야끼우동이라는 기대감이 컸는데 생각보다 요즘 대구의 야끼우동 맛있게 하는 가게가 많아져서 '중화반점' 가게에서 먹는 야끼우동은 양념은 진한데 생각보다 맛에 특징이 없더라고요. 아쉬움을 느끼고 있을 때 주문한 탕수육 소 자가 나왔습니다.

 

 

탕수육은 그냥 옛날 중국집에서 먹던 탕수육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탕수육은 요즘같이 찹쌀 탕수육도 맛있지만, 그냥 기본적인 탕수육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중화반점 야끼우동과 탕수육 두 가지 메뉴를 먹었는데, 탕수육이 더 맛있었던 것 같고, 야끼우동은 기대했던 것보다는 조금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배고픈 상태에서 방문해서 그런지 두 메뉴 모두 다 먹었습니다. 대구 여행을 계획하거나 대구의 원조 야끼우동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2.03.24 14:40
    맛은 소소한데,가격이 장난아니네ᆢ일만일천원 이라니,대구에선 외면 받을듯
    • 프로필 사진
      2022.03.24 14:59 신고
      ㅎㅎ 그러니깐요.
      원조라고 해서 가봤는데,
      두 번 갈 집은 아니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