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흥동 '이화순대국' 금천구 순대국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3. 16. 11:5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금천구 시흥동에 위치한 순대국 맛집 <이화순대국> 입니다.

이 가게는 제가 평소에 순대국 순대빼기를 즐겨먹기 때문에, 새로운 순대국 가게도 경험해보고 싶어서 검색 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시흥동 '이화순대국'은 특히 혼밥 하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금천구 이화순대국은 시흥동 999-40, 1층에 위치해 있으며, 가게 위치가 좁은 골목에 있어서 주차는 어렵습니다. 시흥동에서 순대국 맛집으로 소문난 가게인만큼 가게 안 손님들로 가득했고, 새로 오는 손님들도 자리를 찾아 헤매시더라고요. 저는 다행히 바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화순대국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순대국, 순대, 순대국정식, 특순대국, 특정식, 순대국포장, 술국, 머리고기, 오소리감투, 모듬, 곱창전골이 있었습니다. 금천구 이화순대국의 메뉴들은 고춧가루를 제외한 대부분의 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순대국과 머릿고기 등이 나오는 순대국정식(순대빼기)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은 부추와 배추김치, 무김치, 고추, 양파, 쌈장 등이 있었습니다. 제가 시킨 정식 메뉴에는 머릿고기 수육과 순대가 한 접시 담겨 나왔습니다. 주문받으실 때는 분명 "정식에도 순대를 빼드리냐" 고 물어보셔서, 그렇게 되면 그렇게 해달라고 부탁드렸었는데, 순대가 들어있더라고요.

 

 

기왕 이화순대국의 순대가 나왔으니 사진은 찍어두었습니다. 제 포스팅을 보고 이화순대국을 이용하실 분들을 위해서요. 수육은 쫄깃한 식감이 있었고, 족발과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우선 영수증을 보고 가시죠. 분명 주문받을 때는 정식 순대빼기로 주문받아놓고 접시에도 순대를 내어주시고, 순대국에도 순대를 넣어서 나오더라고요. 순대를 분명 빼 달라 말씀드렸는데요. 아주머니께서 "그냥 순대를 건져내서 먹으면 안 되겠냐" 고 하셨는데, 주문 당시부터 순대 빼기로 주문이 안들어갔다면 모를까 순대빼기로 주문을 받아놓으시고 순대가 들어있는 순대국을 주셔서 다시 가져다달라고 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순대를 뺀 순대국을 다시 받았습니다. 이화순대국 고기의 느낌은 대림동 삼거리먼지막순대국(링크)과 비슷하게 얇은 두께의 고기가 들어있었으며, 국물은 깻잎과 마늘맛이 중간중간 느껴졌습니다. 저는 순대국 위에 부추를 얹어서 먹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크게 인상적일 만큼 맛있다는 느낌보다는 먹을만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서비스해주시는 아주머니께서 조금만 더 친절하셨다면 더 좋은 인상을 받았을 텐데, 아무래도 불쾌한 경험을 해서 다시 이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