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담동 냉면맛집 피양옥, 청담역 평양냉면 전문점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8. 3. 13:0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평양냉면 맛집 <피양옥> 입니다.

청담역 8번 출구와 가까운 <피양옥>은 평양냉면・어복쟁반 등이 유명한 가게였습니다. 피양옥 가게 앞에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으며, 발렛 서비스를 이용해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발렛 서비스 이용요금은 3,000원 이었습니다.)

 

 

피양옥 가게는 널찍한 실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참고로 피양옥의 모든 육수는 국내산 한우를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자리를 잡고 앉으니 냉면집답게 냉면용 무와 김치를 반찬으로 제공해주시더라고요.

 

 

피양옥의 메뉴부터 살펴보시죠. 물냉면, 비빔냉면, 냉면사리, 만두, 만두국, 양지온반, 떡국, 녹두전, 어복쟁반, 불고기, 만두전골, 온수육, 냉수육, 냉제육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피양옥의 물냉면, 녹두전, 만두, 냉제육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먼저 만두와 냉제육이 나왔습니다.

 

 

만두용 양념장과 냉제육 용 새우젓, 쌈장, 마늘 등이 함께 나왔습니다. 냉제육은 머리 고기처럼 약간 차갑고 쫄깃(?)한 식감의 고기였고, 만두는 이북식 심심한 느낌의 만두였습니다.

 

 

만두는 속이 꽉 차 있었고, 담백한 맛이 있었습니다. 만두 자체도 간이 심심했지만 같이 제공되는 양념장도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만두피는 쫀득쫀득한 식감이었고 전체적으로 맛있었습니다.

 

 

 

냉제육은 이렇게 제공됩니다. 쟁반 위에 얇게 썰어낸 돼지고기가 제공되었는데, 이름처럼 차가운 성질의 고기를 새우젓과 함께 먹는 형태였습니다. 머리 고기와 비슷한 식감과 맛이었고, 약간 질긴 느낌은 있었지만 담백하고 좋았습니다.

 

 

피양옥의 평양냉면을 소개하기 전에 녹두전의 모습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녹두전은 기름지지 않게 잘 구워내어 고소하고 맛이 좋았는데, 보통 녹두전 하면 끓는 기름에 튀겨내듯이 부쳐내어 기름진 것을 생각하는데 저는 기름기는 적지만 바삭바삭한 식감을 잘 살린 녹두전은 맛있게 먹었습니다.

 

 

냉면은 시원한 육수가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고, 냉면용 고기와 달걀, 오이, 무 등이 고명으로 채 썰어 올라간 형태였습니다. 피양옥의 냉면에 육향이 가득하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봉피양의 냉면이 더 육향이 진했던 것 같고 피양옥의 냉면은 채소와 섞여서 그런지 육향이 좀 라이트 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도 자극적인 맛을 피하고 담백한 육수와 거친 듯 하지만 탄력 있는 면의 식감을 느끼고 싶다면 피양옥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방이동 '봉피양' 미슐랭 평양냉면, 돼지갈비 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 평양냉면, 돼지갈비 맛집으로 선정된 <봉피양> 입니다. 미쉐린 가이드는 흔히 미슐

geniusjw.com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