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내동 김치 등갈비 맛집, 등갈비달인 천호본점 리뷰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김치 등갈비 맛집등갈비달인 천호본점을 리뷰해보려 합니다.

성내동 등갈비달인은 부드러운 식감의 등갈비를 익은 김치와 함께 익혀서 내어주는 가게인데요, 김치도 맛있고 등갈비도 맛있어서 최근에 두 번정도 이용했던 가게입니다.

 

 

 

등갈비달인 천호본점성내동 먹자골목에 종종 가는데, 새로운 가게를 찾아보기 위해 돌아다니다 발견한 가게입니다. 항상 치킨이나 족발, 곱창 같은 메뉴만 먹다가 새로운 메뉴를 맛보고 싶어서 찾아보던 중 발견한 가게로, 등갈비 달인은 치즈등갈비, 김치등갈비, 바베큐등갈비 등으로 유명한 가게인 듯하더라고요.

 

 

등갈비달인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매운김치등갈비, 치즈등갈비, 치즈철판등갈비, 바베큐등갈비, 날치알주먹밥, 떡튀김, 계란찜, 김말이튀김, 치즈뚝배기, 감튀범벅, 치즈추가, 날치알볶음밥, 치즈볶음밥, 치즈알볶음밥 등이 있었습니다. 메인 메뉴와 매장의 사진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주먹밥을 서비스로 주는 SNS 이벤트도 하고 있었습니다. 우선 저희는 매운김치등갈비와 계란찜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은 콩나물국, 콘샐러드, 깻잎장아찌가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별로 코인 물티슈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손을 닦고 나서 식사를 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김치 등갈비가 나왔습니다. 등갈비와 묵은지 콩나물이 잘 어우러진 메뉴로 맵기는 중간 정도로 했는데, 크게 매운 건 아니었고 기분 좋게 매콤한 맛이었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등갈비와 묵은지의 조합이 잘 어울렸습니다.

 

 

 

주문한 계란찜과 서비스로 받은 날치알 주먹밥의 모습입니다. 날치알주먹밥은 마요네즈, 김가루 등을 조물조물 섞어서 주먹밥 형태로 말아먹게 되어있었고, 계란찜은 군더더기 없이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다른 날 다시 방문했을 때는 치즈철판등갈비도 주문해보았습니다. 약간 매콤한 맛이 있었는데, 김치등갈비는 자연스러운 매콤함이었다면 약간 인위적인 매운맛이라 톡 쏘는 맛이 조금 별로였습니다. 치즈랑 곁들이면 중화가 되어 괜찮았는데, 다음에 등갈비달인에 다시 방문한다면 그냥 기본적인 메뉴인 김치등갈비를 먹을 것 같습니다.

 

 

볶음밥은 위와 같이 제공되었는데, 뭐 딱히 특별할 건 없어서 배가 고프면 추가로 주문해도 좋고, 안 시켜도 괜찮았을 메뉴였습니다. 등갈비달인의 메뉴를 추천드리자면 가장 기본적인 매운김치등갈비를 추천드리며, 다른 메뉴들은 뭐 딱히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은 적당한 메뉴들이었습니다. 요즘은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외식은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시 자유롭게 외식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이상 글 줄입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