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암동 떡볶이 맛집, 고대 유자유김치떡볶이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다녀온 고대 앞 안암동 떡볶이 맛집인 유자유김치떡볶이 가게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 곳은 예전부터 검색을 통해 알고 있다가, "한 번 나중에 방문해야지" 하고 있다가 찾아가게 된 가게로 피자김치떡볶이로 유명한 가게였습니다.

 

 

 

고려대 인근에 위치한 유자유김치떡볶이 본점 역시 코로나 19의 여파인지 생각했던 것보다는 매장에 손님이 많지 않았습니다. 가게는 성북구 안암동 5가 102-37 2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가게의 메뉴판에는 1998년부터 영업해 약 20년이 넘은 떡볶이 전문점이었습니다. 1998년부터 영업했다면 25년 전통이라는 문구를 사용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것으로 아는데,,(ㅋㅋㅋ) 아무튼 가게는 25년 전통이라고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메뉴는 김치떡볶이, 순대김치떡볶이, 닭김치떡볶이, 돈김치떡볶이, 쭈꾸미김치떡볶이, 해물김치떡볶이, 피자김치떡볶이, 차돌박이김치떡볶이, 치킨김치떡볶이, 치킨피자김치떡볶이, 순살치킨, 계란말이, 치즈계란말이, 모둠감자튀김, 김치전, 치즈김치전, 해물파전, 오징어튀김, 먹태 등 이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료수(?)가 제공되었고, 단무지가 함께 나왔습니다. SNS 이벤트로 #안암맛집 #안암유자유 #고대맛집 #안암떡볶이맛집 #안암유자유김치떡볶이 중 3개 이상 태그를 달면 음료수를 서비스로 제공해주고 있어서,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가하여 음료를 서비스로 제공받았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유자유김치떡볶이 가게의 피자 김치떡볶이가 나왔고, 피자 김치떡볶이는 피자치즈가 파프리카와 햄 등과 토핑 되어있는 떡볶이였습니다. 떡은 떡국에 들어가는 떡국떡이 들어가 있었고, 김치떡볶이 상호명과 일치하게 떡볶이에 김치가 들어간 게 특징이었습니다.

 

 

떡볶이의 맛은 솔직히 기대했던 것보단 조금 못 미치는 맛이었습니다. 김치와 떡볶이의 조합이 신기할 뿐이었지, 떡볶이 자체만으로 놓고 보면 기본적인 떡볶이 떡으로 만든 떡볶이가 더 맛있다고 느껴집니다.

 

 

떡볶이를 먹고 약간 부족한 듯하여 밥과 김가루가 나오는 메뉴를 주문하여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먹었습니다. 밥이랑 먹기엔 나쁘지 않았고요, 전체적으로 이색적인 맛은 있었지만 찾아가서 먹을만한 메뉴는 아녔습니다. "차라리 저 가격이면 다른 떡볶이 가게에서 푸짐하게 먹었을 텐데"라는 아쉬움도 좀 남았고요. 아무튼 기대했던 것보다는 조금 아쉬움이 있던 가게였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