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명동 39치킨, 대구 가성비 치킨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8. 10. 11:50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대구의 친구 JT를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JT는 근처에 "괜찮은 치킨집이 있다"며 대명동의 39치킨을 소개해주었습니다.

친구가 제가 항상 일상을 블로깅 하는 것을 알고는 꼭 자기가 사준 건 "JT의 협찬을 받았다" 라고 적으라고 하더라고요. 대구 내려갔을 때 제가 산 횟수가 더 많아서 다행이죠...(ㅋㅋ)

 

 

 

하여튼 대구 남구 대명동의 39 치킨은 친구 JT 의 협찬(?)으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39치킨은 가성비 괜찮은 치킨집으로 주로 대구에 위치한 듯하더라고요. 가게 내부는 조금 오래된 호프집 느낌이었습니다.

 

 

39치킨의 메뉴는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마늘간장치킨, 핫치킨, 순살후라이드, 순살간장, 순살양념, 순살핫, 순살파닭, 똥집후라이드, 똥집양념, 간장똥집, 찜닭, 야채고로케, 황도, 감자튀김, 튀김오뎅, 오뎅탕, 공기밥 등 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세팅은 위와 같이 나왔으며, 대구 여행에서 느낀 치킨집의 특징은, 치킨집에서 양파 절임이 대부분 나왔다는 점입니다. 치킨무나 샐러드는 익숙하지만, 양파절임은 고깃집에서 주로 보던 건데, 치킨이랑 같이 먹으니 맛은 괜찮더라고요.

 

 

 

저의 친구 JT 가 추천하는 메뉴인 순살파닭을 먼저 먹었습니다. 차는 놓고 이용했지만, 제가 술을 잘 못 마시는 관계로 친구만 맥주를 주문하고, 저는 콜라로 대체했습니다.

 

 

순살파닭은 양념치킨 소스에 파채를 얹어 만드는 듯했고요, 베이스가 되는 후라이드 치킨은 약간 튀김옷이 두꺼운 편이었지만, 양념이 배어드니 맛이 괜찮았습니다. 친구랑 파닭을 먹고, 순살치킨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순살치킨도 맛은 괜찮았고 가격이 8,000원으로 부담스럽지도 않았습니다. 대구 39 치킨은 전체적으로 가성비도 괜찮고, 비가 와서 그런지 나름 분위기도 괜찮았던 치킨집이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