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산 정성순대 매곡점 얼큰한 순댓국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4. 11. 15. 19:4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울산 북구 매곡동에 위치한 <정성순대 매곡점> 입니다.

정성순대 매곡점은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게 된 가게로, 선지가 안 들어간 독특한 순댓국 판매하는 가게였습니다. 특히 이 가게에 맛있는 메뉴는 얼큰한 국물의 '얼큰 수제순대국'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정성순대 매곡점은 울산 북구 매곡동 931-3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주차는 4대 정도 가능했고, 영업시간은 11:00~22:00 까지였습니다. 마지막 주문은 21:00 이라고 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메뉴정보

 

 

정성순대 매곡점의 메뉴는 얼큰스지순대국, 얼큰한우곱창순대국, 매운한우곱창수제순대국, 진사골수제순대국, 얼큰수제순대국, 매운수제순대국, 진사골삼겹수육국밥, 얼큰삼겹수육국밥 등이 있었습니다.

 

 

■ 메뉴소개

 

 

이곳은 얼큰한 순댓국이 메인 메뉴였는데, 생각보다 국물이 많이 맵지는 않았습니다. 그밖에 반찬은 깍두기와 양파, 배추김치, 묵이 나왔습니다. 부추무침도 함께 제공되었는데, 부추무침은 따로 순대국밥에 섞어서 먹으면 되었습니다.

 

 

순대국밥에 곁들일 추가반찬은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셀프코너로 마련되어 있었고, 자리에는 통들깨가 있어서 직접 갈아서 국물에 넣어 먹을 수 있게 소형 절구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국밥에 들깻가루와 부추무침등을 넣고 잘 섞은 뒤 먹었습니다. 앞에서도 설명드렸지만 국물이 매울 것 같이 빨개보여도, 생각보단 실제로 맵지는 않았습니다. 정성순대의 순댓국은 특이하게 소고기랑 곱창이 들어가 맛이 더 부드럽고 진했습니다.

 

 

■ 후기

 

 

울산 북구 매곡동에 위치한 정성순대에서 선지를 넣지 않은 순대로 만든 순댓국에 부추와 들깨까지 갈아 넣어 고소하게 먹었습니다. 소고기와 곱창 등이 들어가 국물이 진하고 걸쭉했고, 양도 적당해서 꽤 푸짐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배가 더 고프다면 특 자로도 주문이 가능하니,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