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산동 목구멍 울산 가성비 솥뚜껑 삼겹살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4. 11. 17. 10:1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울산에 위치한 가성비 솥뚜껑 삼겹살 맛집 <목구멍> 입니다.

울산 목구멍은 프랜차이즈 고깃집인데, 제가 이용한 가게는 목구멍 울산일산점 이었습니다. 저희는 미박삼겹살과 특목살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그럼 이제 울산 가성비 삼겹살 맛집 목구멍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목구멍 울산일산점은 울산 동구 일산동 580-21, 1층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가게에는 커다란 솥뚜껑이 전시되어 있었고, '숙성이고 나발이고 좋은 고기가 맛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적혀있었습니다. 맞는 말이긴 한데, 과연 얼마나 맛있을지는 들어가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메뉴정보

 

 

매장에서 파는 고기의 종류는 미박삼겹살, 특목살, 갈비본살 3가지였고, 청도미나리를 같이 주문할 수도 있었습니다. 식사류는 회냉면, 물냉면, 라면, 비빔면, 도가니된장, 김치찌개가 있었습니다.

 

※ 저희는 미박삼겹살, 특목살, 비빔면, 도가니된장공기밥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솥뚜껑 위에 올린 미박삼겹살과 오봉이라 불리는 커다란 쟁반에 반찬이 한가득 나왔습니다. 별도로 주문한 미나리도 같이 나왔고, 고기는 가게에서 직접 구워주고 있어서 별도로 손을 댈 필요는 없었습니다.

 

 

목구멍 울산일산점에서 고기 구워주는 과정을 차례로 찍어보았습니다. 별다를 건 없었고, 김치와 매콤한 콩나물 무침을 같이 구워내 고소하면서도 맛있는 삼겹살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미나리까지 곁들이니 향도 좋았고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미나리에 고기를 싸서 먹어도 좋았고, 상추, 깻잎과 같은 쌈채소에 곁들여 먹어도 맛이 좋았습니다. 삼겹살도 괜찮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목살이 더 도톰한 것이 식감도 좋고 육즙을 느낄 수 있어서 더 좋더라고요.

 

 

후식으로 먹었던 볶음밥과 도가니된장, 비빔면에 사장님의 주문실수(?)로 인해 서비스로 주신 라면까지 울산 목구멍의 사이드 메뉴를 먹어보았습니다. 원래는 볶음밥 메뉴는 따로 없었는데, 공깃밥을 주문해서 볶아 먹으려고 하니 아주머니께서 직접 볶아주셔서 더 맛있었고요. 도가니된장이 꽤 알차고 맛있더라고요. 비빔면과 라면 중에 더 맛있었던 메뉴를 고르자면 저는 라면이 그나마 조금 더 나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정리

 

 

울산 목구멍 울산일산점에서 미백삼겹살과 특목살, 김치볶음밥, 도가니된장 등을 먹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성비 있게 식사할 수 있었고, 메뉴들이 도가니된장이나 갓김치김치찌개를 제외하면 특별할 것은 없었는데 무난하게 식사할 수 있었던 가게였습니다. 여기는 솥뚜껑에 삼겹살을 구워서 그런지 기름이 좀 많이 튀깁니다. 예민하신 분들은 다른 곳으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