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대 라멘 맛집 지로우라멘 : 진한 국물과 부드러운 차슈가 맛있는 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마포구 서교동 라멘 맛집 <지로우라멘> 입니다.

홍대 지로우라멘돈코츠라멘의 진한 국물부드러운 차슈가 맛있는 라멘 맛집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진한 국물의 라멘을 좋아하는데, 지로우 라멘은 제가 좋아하는 기준의 라멘을 판매하고 있어 만족스럽게 식사할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지로우라멘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 343-13, 1층에 위치해 있었고, 영업시간은 11:00~21:30 까지였습니다. 가게는 협소한 편이었는데, 인기가 많은 가게여서 그런지 대기가 좀 있는 가게였습니다.

 

 

 

홍대 지로우라멘의 메뉴는 지로우라멘과 폭탄라멘, 차슈덮밥이 있었습니다. 그중 지로우라멘은 돈코츠 라멘으로 진한 육수로 깊은 맛이 특징이었고, 면의 익힘 정도를 고를 수 있어서 취향에 맞게 면의 식감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 이용하는 가게는 주로 기본 메뉴를 주문하기 때문에 고민 없이 지로우 라멘을 선택했습니다.

 

 

테이블에는 지로우 라멘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적혀있었고, 육수가 짜거나 싱거울 때 직원에게 이야기하면 조절을 해주는 듯했습니다. 면의 경우 식감을 위해 빨리 먹는 것을 추천하였고, 공깃밥과 매운 양념, 마늘 등을 국물에 곁들여 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지로우 라멘에는 차슈와 반숙 달걀, 숙주, 목이버섯, 파, 깨 등이 올라가 있었습니다.

 

 

저는 진한 육수와 반숙 달걀 그리고 차슈를 추가로 주문했고, 면은 꼬들꼬들한 식감의 딱딱한 면을 선택했습니다. 반숙 달걀은 크게 특별할 것은 없어 보였고, 차슈는 두툼하게 썰어져 나와서 식감도 좋았고, 너무 짜지도 않고 부드러워서 맛도 좋았습니다. 특히 제가 서두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진한 국물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추가로 나온 차슈는 국물에 미리 담그지 않았고, 라멘 국물 안에 있던 차슈를 다 먹은 다음 담가서 먹었고 마늘을 추가하여 국물에 곁들여 보았습니다. 마늘을 곁들이니 마늘의 향이 더해져 한층 더 풍미가 돋아났는데, 저는 기존의 육수도 충분히 맛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음에 방문한다면 마늘을 굳이 추가해서 먹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서교동 지로우라멘은 깊고 진한 사골 육수와 부드러운 차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처음 방문해본 가게였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럽게 이용한 라멘 맛집으로 <지로우라멘> 추천드립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