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처갓집 신메뉴 XO양념치킨 솔직리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5. 10. 13:1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처갓집 양념치킨 신메뉴 'XO양념치킨'이 출시되었다고 하여, 호기심에 리뷰하기 위해 주문해보았습니다.

 

출처 : 처갓집 양념치킨 홈페이지

 

XO 양념에 대하여

이번 처갓집 XO양념치킨의 XO 소스는 1980년대 홍콩에서 처음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XO'는 'Extra old' 를 뜻하며, 호화스럽고, 비싸고, 매우 특별한 XO 코냑과 같은 가치와 지위를 지녔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매콤한 고추기름말린 관자살이나 건새우 등 귀한 재료를 아낌없이 넣고 고추, 마늘과 함께 볶아내어 만든다고 하니 대략 해산물 맛이 나는 치킨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출처 : 처갓집 양념치킨 홈페이지

 

해산물의 풍미가 느껴지는 처갓집 신메뉴 XO양념치킨 과연 어떤 맛일지 궁금하여 주문해보았습니다. 처갓집 XO양념치킨의 가격은 20,000원으로 가격이 조금 있지만, 중식 소스중에 고급 소스에 속하는 XO소스를 이용한 양념치킨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격이 이해가 됩니다.

 

 

아무튼 저는 치킨집의 치킨무를 먹지 않기에 치킨무는 제외하고 달라고 했습니다. 콜라와 함께 서비스 메뉴인 치즈볼과 기대하던 XO양념치킨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약간 검붉은 색의 양념소스는 볶음밥 만들 때 첨가하는 굴소스(?) 비슷한 냄새가 났습니다.

 

 

XO 양념치킨을 소개해드리기 전에 리뷰 이벤트로 받은 치즈볼을 먹어보았습니다. 기름에 살짝 튀겨내고 전자레인지에 한 번 돌린듯한 느낌의 치즈볼은 속에 치즈가 가득 차서 쭈-욱 늘어나는 게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처갓집 XO양념치킨은 예전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유행했을 때 나왔던 깐부치킨의 오징어 치킨 느낌이 살짝 느껴지는 해산물 감칠맛 치킨이었습니다. 맛이 나쁘다고 보기엔 어렵지만 보통 채소나 과일을 이용한 소스가 익숙해서 그런지 XO양념치킨의 소스는 익숙하지 않아서 막 당기거나 하지는 않더라고요.

 

 

 

유감스럽게도 처갓집 양념치킨의 홍보와는 다르게 계속 당기거나, 면을 넣어 비벼먹거나 치킨 볶음밥을 해 먹고 싶은 생각이 드는 정도의 맛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처갓집 양념치킨 하면 가장 무난하게 떠오르는 '슈프림 양념치킨'이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호기심에 한번 먹어볼 만 하지만 계속 찾을 것 같지는 않은 맛이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