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포 구수한 누룽지 한방통닭 맛집 김포장작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김포시 구래동에 위치한 누룽지 한방통닭 맛집 <김포장작> 입니다.

김포시 구래동 6884-8, 1층에 위치한 김포장작은 강화도 여행을 하다가 나오는 길에 들른 가게로, 요즘은 기름에 튀겨낸 후라이드 치킨보다 기름기 쫙 빠진 담백한 장작구이나 숯불구이 치킨을 찾게 되더라고요. (저도 이제 나이가 먹었나 봅니다.🥲)

 

 

김포장작은 국내산 닭국내산 찹쌀과 인삼, 은행, 잣, 마늘, 대추를 넣어 참나무 장작에 2시간 훈제하여 참나무의 향을 입힌 한방통닭이라고 합니다. 가게는 곳곳에 피규어들과 베어브릭, 마블(MARVEL)의 캐릭터들이 디스플레이되어있었습니다.

 

 

 

가게 안에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김포장작의 메뉴는 누룽지한방통닭, 누룽지한방파닭, 누룽지한방매운콘닭, 누룽지한방치즈콘닭, 라면, 감자튀김, 황도 등이 있었습니다.

 

 

김포장작의 누룽지 한방통닭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장작구이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는 가이드를 보았습니다. 먼저 닭 아래 찹쌀밥은 누룽지가 되고 있기 때문에 음식이 나온 후 약 5분 뒤 먹으면 되었고, 비교적 탄탄한 닭가슴살 부터 먹고 난 다음 다른 부위를 먹으면 더욱 부드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소스는 취향에 따라서 (소금, 겨자, 양념치킨, 매콤, 타르타르)를 곁들여서 먹으면 되었습니다.

 

 

김포장작의 주문한 누룽지한방통닭이 나왔습니다. 장작에 구워낸 누룽지한방통닭은 베이징 덕을 보는 것처럼 껍질이 노릇노릇 잘 익어서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이더라고요. 같이 나오는 반찬으로 '열무김치'와 '치킨무'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5가지 소스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참나무 장작에 2시간 훈제한 치킨은 기름기가 쫙 빠져 담백했고, 살코기는 부드러웠습니다. 원래는 탄탄한 식감의 닭가슴살 부터 먹으라고 되어있었지만, 평소 먹던 습관대로 닭다리살 부터 집어서 먹었습니다.(ㅋㅋ)

 

 

원래 장작구이 통닭에 가장 잘 어울리는 소스는 코를 톡 쏘는 겨자소스인데, 김포장작의 누룽지한방통닭은 매콤소스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더라고요. 추가로 열무김치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김포장작의 누룽지한방통닭의 가격은 19,000원이 나왔고, 처음 방문이라 큰 기대 없이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담백하고 맛도 좋아서 만족스럽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조금 있었는데, 바닥에 붙어있던 누룽지도 맛있었고 장작에 구운 통닭도 참 부드럽고 좋더라고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고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