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운양동 '하남정' 김포 푸짐한 감자탕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김포시 운양동에 위치한 감자탕 맛집 <하남정> 입니다.

 

 

하남정은 김포에 있는 지인과 함께 이용한 가게로, 경기 김포시 운양동 1263-8 에 위치한 감자탕 맛집입니다. 운양동 하남정은 규모가 커서 3층 규모의 하남정 빌딩이 있더라고요. 널찍한 주차장 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차량 이용이 편리했습니다.

 

 

 

김포 감자탕 맛집 하남정의 메뉴부터 살펴보실까요? 뼈다귀 해장국, 돈까스, 갈비탕, 뼈다귀 전골, 전골용 사리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감자탕 소자를 주문했고 나중에 추가로 뼈 추가와 라면사리, 볶음밥을 추가하여 먹었습니다.

 

 

감자탕 맛집답게 대부분의 손님들은 감자탕이나 뼈해장국을 주문했고, 다른 손님이 주문한 뼈해장국을 얼핏 살펴보니 고기의 크기가 꽤 실하게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희가 주문한 감자탕도 꽤나 큰 고기들이 들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하남정의 감자탕은 깍두기, 배추김치, 고추와 함께 나왔습니다. 감자탕의 색깔은 제가 평소에 즐겨먹던 감자탕들 보다는 색이 많이 옅어 보이더라고요. 사실 겉보기에는 맛있어 보이지는 않아서 기대를 안 했는데, 먹다 보니 맛있어서 결국에는 국물까지 다 먹게 되더라고요.

 

 

하남정 감자탕에는 꽤 큼직한 뼈들이 들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뼈 사이사이 살코기도 많이 붙어있어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연한 식감의 우거지도 맛있었는데 저는 평소 감자탕 전문점에 가면 우거지를 잘라서 먹을 가위를 별도로 요청하는데, 하남정 감자탕의 우거지는 별도로 가위를 이용하지 않아도 이로 잘라서 먹을 수 있어서 먹기 편하더라고요.

 

 

제가 먹은 감자탕 뼈의 모습입니다. 자잘하고 먹기 불편한 부위가 아니라 대부분 큼직큼직하고 살코기가 많이 붙어있는 먹기 편한 부위로 제공되었습니다.

 

 

 

감자탕 전골을 먹다가 남은 국물에 라면사리도 추가해서 먹고, 밥도 볶아서 먹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라면보다는 밥을 더 선호해서 볶음밥을 더 많이 먹었던 것 같습니다. 볶음밥은 별다른 재료는 없었고, 깻잎과 김가루로 맛을 낸 볶음밥이었는데 맛있는 감자탕도 먹고 볶음밥까지 볶아서 먹으니 배가 꽤 불러오더라고요. 크고 널찍한 가게 합리적 가격에 맛있는 감자탕을 먹을 수 있었던 김포 '하남정'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