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림동 중화요리팔공 진짜 짜장면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3. 1. 18:2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신림동에 위치한 진짜 짜장면 맛집 <중화요리팔공> 입니다.

제가 여태까지 먹었던 짜장면들은 묽은 형태의 짜장면이었는데, 신림동 중화요리팔공은 볶여진 소스도 진하고 아삭아삭 살아있는 식감의 채소들과 화룡점정 달걀프라이까지 짜장면의 기본을 보여주는듯한 맛집이었습니다.

 

 

신림동 중화요리팔공은 최근 갑자기 중화요리가 먹고 싶어서 방문하게 된 가게로 신림동 10-621, 1층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가게의 영업시간은 11:20~ 21:00 까지이며,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이 가게의 독특한 점은 대부분의 중식당은 배달을 기본으로 하는데 반해, 중화요리팔공은 배달을 전혀 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중화요리팔공의 메뉴를 함께 살펴보시죠. 짜장면, 옛날고기짬뽕, 팔공해물짬뽕, 팔공해물우동, 옛날볶음밥, 잡채밥, 유산슬밥, 잡탕밥, 해물쟁반짜장, 생등심탕수육, 깐풍기, 유린기, 칠리중새우, 깐풍중새우, 옛날군만두, 양장피, 유산슬, 팔보채, 해물누룽지탕, 전가복 등이 있었습니다. 가격은 특별히 저렴하다거나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는 일반 중화요리 가게와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저는 가장 기본적인 메뉴인 짜장면을 주문했습니다.

 

 

짜장면은 기본적으로 간짜장 형태로 제공되며 화룡점정 계란 프라이까지 올려주더라고요. 반찬은 자차이와 단무지가 제공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중화요리팔공의 짜장면을 자세히 살펴보실까요?

 

 

대부분의 중국집 짜장면 소스는 묽은 형태여서 숟가락으로 대충 비벼도 잘 비벼지지만, 중화요리 팔공의 소스는 불향도 살짝 느껴지고, 약간 점도가 있어서 젓가락을 이용해 구석구석 잘 섞어줘야 했습니다. 특히 양파와 양배추가 넉넉히 들어가 아삭아삭 씹는 식감이 있었습니다. 재료들은 신선해서 그런지 씹을 때 느껴지는 채소의 단 맛이 좋았습니다.

 

 

 

다만 짜장면 곱빼기를 주문하지 않아서 그런 건지, 제가 느끼기엔 양이 좀 적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진하게 볶아진 불향 나는 소스와 달걀프라이가 특징이었고, 짬뽕이나 다른 메뉴들도 맛있다고 하던데 주차가 불편하고 배달이 안되어서 조금 아쉬웠던 가게입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