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초 맛집 남경막국수 고소한 들깨막국수 추천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메뉴는 이번 강원도 속초 여행에서 인상 깊었던 식당 <남경막국수> 입니다.

속초 남경막국수들깨막국수로 유명한 가게이며, Olive 채널의 ⎡수요미식회⎦ 라는 프로그램에도 방영되었던 맛집이었습니다.

 

 

최근에 혼자서 속초-강릉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3일간의 여정에서 원래는 첫째 날 방문하려 했는데, 너무 늦은 시간에 방문했었는지 마감하였다고 하여 이튿날 다시 방문했습니다. 워낙 유명한 가게이기도 하고, 속초의 맛집을 검색해보니 물회나 오징어순대도 유명하지만 의외로 막국수도 많이 판매하는 것 같더라고요.

 

 

 

속초 남경막국수 가게 안을 보니 손님들이 꽤 많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웨이팅을 위한 대기번호 기계도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남경막국수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 까지였으며, 수요일은 휴무라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제가 방문한 날은 식사를 할 수 있었고, 웨이팅이 없어 바로 식사를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안내에 따라서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차근차근 메류를 살펴보았는데 남경막국수의 메뉴가 생각보다 다양하더라고요.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들깨막국수, 사리, 쟁반막국수, 수육, 메밀만두, 감자전, 메밀들깨온면, 메밀떡만두국 등이 있었습니다. 전날 저녁에 왔다면 막국수와 수육을 같이 곁들이려 했지만, 오전 중에 수육까지 곁들이기엔 부담스러워서 이 집의 명물인(?) 들깨막국수만 주문하였습니다.

 

 

남경막국수의 들깨막국수는 열무김치와 무생채와 함께 나왔습니다. 열무김치는 그냥 먹어도 아삭아삭 맛이 좋았고, 무생채는 냉면, 막국수 등 차가운 면요리와는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들깨막국수는 고소한 들깨가 막국수 위에 듬뿍 올라간 메뉴였고, 들깨막국수라는 메뉴는 처음 접해보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들깨가 올라가서 그런지 고소한 맛이 중독성이 있었고, 면의 식감도 탄력이 있어서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남경막국수는 들깨막국수로 유명하지만, 기본이 되는 메밀면도 맛있고 반찬들도 깔끔해서 물막국수나 비빔막국수를 먹어도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수육이나 감자전 같은 메뉴들도 곁들였으면 맛이 좋았을 텐데 오전 중에 먹기엔 부담스러워서 주문을 안 했는데, 곁들였으면 더 맛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ㅋㅋ)

 

 

 

남경막국수의 들깨막국수 가격은 9,000원이 나왔고, 가격은 좀 있지만 만족스럽게 이용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이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리고, 들깨막국수는 꼭 한 번 드셔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깊이 있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