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큰한 국물이 특징 거여동 '김대감 감자탕'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가게는 최근에 다녀온 거여동 감자탕 전문점 <김대감 감자탕> 입니다.

김대감 감자탕은 얼큰하고 진득한 국물이 특징인 거여동 감자탕 전문점입니다. 서울 송파구 거여동 42-19에 위치한 이 가게는 주차시설이 별도로 존재하지는 않았고, 인근 노상에다 주차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거여 김대감 감자탕의 외관은 이렇습니다. 가게는 내・외부는 최근에 생겼는지 깔끔해 보였고, 실내는 꽤 널찍했습니다. 메뉴는 김대감 감자탕 2~ 4인이 있었고, 뼈해장국 보통, 특 메뉴가 있었습니다. 음식점에 가면 항상 원산지 표시를 보게 되는데, 거여동 김대감 감자탕의 거의 모든 재료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김대감 감자탕의 뼈해장국 보통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공기밥과 깍두기, 배추김치, 양파, 고추가 곁들이는 반찬으로 나왔습니다. 뼈해장국은 나름 큰 뚝배기에 나왔고 국물도 진득한 게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김대감 감자탕 뼈해장국의 뼈다귀 모습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국내산을 사용한다는 것을 제외하면 뼈의 살코기가 적은 편이었고, 고기가 좀 부드럽지 않고 퍽퍽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보통 뼈해장국 먹으면 푸짐한 양의 살코기를 생각하는데, 살코기에서는 조금 아쉬웠고, 국물은 나름 얼큰하고 진한 게 맛있었습니다.

 

 

 

뼈를 건져내고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어보았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진득하면서도 얼큰한 국물이 밥과 잘 어울렸고, 맛이 괜찮았습니다. 다만 고기의 양이 더 푸짐해지고 퍽퍽한 게 개선된다면 맛집으로 인정받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