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벅스 별다방블렌드 아이스아메리카노 만들기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요즘 즐겨마시고 있는 스타벅스 별다방 블렌드로 만든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요즘 불필요한 외출을 줄이고 집에서 홈카페를 즐기다 보니 카페에서 원두를 직접 골라와 집에서 갈아먹는 게 일상이 되었습니다. 마침 2021.07.27. 스타벅스에서 22주년 창립기념일 MD로 '별다방블렌드'를 출시했다고 하여 매장에서 원두를 구입했습니다.

 

 

스타벅스 별다방블렌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원두로, 라틴 아메리카 원두와 아시아 태평양 원두를 함께 로스팅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커피의 맛은 말린 허브의 은은한 향과 풍부한 초콜릿의 향, 구운 체스트넛의 고소한 풍미와 더불어 기분 좋은 산미와 부드러운 바디까지 담겨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별다방 블렌드 원두의 가격은 18,000원 이었습니다.

 

 

 

스타벅스에서는 별다방 블렌드를 즐기는 방법으로 '핸드드립''콜드브루'로 마시는 방법을 추천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먹던 방법인 모카포트로 추출하는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 집에 있는 모카포트를 꺼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기로 했습니다.

 

 

스타벅스 별다방 블렌드 원두를 모카포트용으로 분쇄한 뒤 비알레띠 뉴브리카를 이용해 에스프레소를 추출했습니다. 모카포트 사용법은 제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비알레띠 뉴브리카 모카포트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4 bar 추출로 풍성한 크레마가 생성되는 비알레띠 뉴브리카(NewBrikka) 모카포트 사용방법과 실제 사용기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구입 계기와 사용 저

geniusjw.com

 

모카포트는 관리방법이 비교적 간편하고, 손쉽게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어서 제가 즐겨 이용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모카포트는 물기를 잘 말려서 보관하는 게 중요한데, 현재까지는 큰 불편함을 못 느끼겠더라고요.

 

 

 

스타벅스 별다방 블렌드 원두를 이용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완성되었습니다. 맛은 테이스팅 노트에 나온 것처럼 구운 견과류의 느낌이 났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가장 비슷한 맛은 스타벅스 디카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맛이랑 비슷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지만 아직까지는 전문가처럼 잘 아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참고용 정도로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ㅋㅋ)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