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가족회관' 전주비빔밥 명인이 만드는 비빔밥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전주 한옥마을 근처에 위치한 전주음식 명인이 만드는 전주비빔밥 전문점 <가족회관> 입니다.

전주 <가족회관> 은 제가 GeniusJW 블로그를 시작하던 2009년 경 포스팅으로 발행했던 장소입니다. 당시엔 아무 내용도 없이 사진만 덩그러니 올렸었는데, 다시 찾은 전주 가족회관에 대해 글을 포함한 리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전주 가족회관은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에 위치한 전주음식 명인의 전주비빔밥 전문점 입니다. 차량 이용 시 가족회관 근처 기업은행, 산업은행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1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했습니다.

 

 

가족회관의 영업시간10:30~ 20:30 까지였습니다. 가게 현판에는 전주음식명인 1호,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39호 등의 문구들로 이 가게가 전주비빔밥 명인이 하는 가게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가게를 향해 올라가다 보면 가족회관의 전주비빔밥에 대한 많은 상패들과 글귀가 적혀있었습니다.

 

 

전주비빔밥 명인의 가게답게 메뉴는 단순하게 전주비빔밥, 육회비빔밥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저와 지인은 가족회관의 대표 메뉴인 전주비빔밥과 육회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무장아찌, 시금치무침, 배추김치, 콩나물국, 달걀찜 등이 나왔고, 반찬들은 전주음식 명인의 가게답게 정갈하게 나왔습니다. 맛도 깔끔한 편이었고요. 전체적으로 절임류를 제외한 음식은 맛이 좀 심심한 편이었습니다.

 

 

곧이어 제가 주문한 육회비빔밥이 나왔습니다. 오이, 고사리, 호박, 무채, 시금치, 당근, 달걀, 은행 등 다양한 채소들과 육회가 올라간 형태의 비빔밥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오는 양념에 비벼서 먹었는데, 맛이 굉장히 심심하더라고요.

 

 

사실 저는 오랜만에 방문하면서도, 전주비빔밥의 명인이 만드는 <가족회관> 에 기대를 많이하고 방문했는데 제 입맛은 이미 분식집 돌솥비빔밥에 맞춰졌는지 맛이 좀 아쉬웠습니다. 모주도 주문했는데 저는 운전을 해야해서 같이 간 지인만 마셨습니다. 향을 맡아봤는데 수정과(?) 비슷한 향이 나더라고요. 여기까지 전주음식 명인의 전주비빔밥 전문점 <가족회관> 에 대한 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리뷰였습니다. 양념을 추가할 수 있으면 양념을 조금 더 가미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