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곰소리 개미궁 : 부안 변산반도 생선요리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전라도 부안군 진서면 곰소리에 위치한 변산반도 생선요리 맛집 <개미궁> 입니다.

부안 <개미궁>전북 부안에서 카페겸 편집샵 '인사동古갤러리' 운영중인 유튜버 부안타샤아저씨(링크) 를 통해 알게되어 방문한 가게로, 부안 변산반도에 방문하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가게라고 합니다.

 

 

 

부안 개미궁의 주소는 곰소8길 34에 위치해 있으며, 점심시간이 되니 이름난 맛집답게 손님들이 꽤 많이 찾아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처음 방문하는 가게이고, 생소한 메뉴들이라 무엇을 주문해야 할지 몰라서 일단은 손님들이 주문하는 메뉴를 보고, 저희도 따라서 주문하기로 했죠.

 

 

곰소리 개미궁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전어무침・회, 전어구이, 회정식(광어/우럭/도미), 한상차림, 해물탕, 우럭탕, 꽃게탕, 어린이메뉴, 돌게장, 우럭구이, 생선수이, 막회, 꽃게장, 병어조림, 풀치조림, 돌게장, 젓갈백반, 된장해물, 갑오징어볶음, 갑오징어초무침, 소라초무침 등이 있었습니다. 이 가게는 방송에도 소개되었고, 택배로 포장판매도 하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저희는 주변에서 물메기탕을 주문하기에 따라서 물메기탕을 주문했습니다.

 

0123456789101112

 

먼저 개미궁의 반찬들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갓가지 나물들과 샐러드, 게장, 부침개, 오이소박이, 젓갈, 두부김치 등이 제공되었고 반찬들은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반찬을 플라스틱 접시가 아니라 사기 그릇에 내어주는 것도 보기에 좋았습니다.

 

 

 

주문한 물메기탕과 함께 성대(싱대)라는 물고기도 함께 나왔습니다. 사실 평소 접하던 생선들과 다른 생소한 물고기들로 만든 요리들은 약간 어색하기도 하고 제대로 먹는것인지 몰라서 좀 헤맸습니다. 성대라는 물고기는 가시는 좀 많은 편인데, 살이 단단하고 짭조름한 맛이 있는 생선이었습니다.

 

 

물메기탕의 물메기는 생전 처음먹어보는 메뉴인데, 국물맛 자체는 깔끔하고 참기름이 많이 들어갔는지 고소한 맛이 났습니다. 물메기는 평소 먹던 매운탕의 물고기와는 달리 물컹물컹한 식감이었습니다. 가시도 많은 편이었고, 살을 발라내는데 마치 순두부 처럼 부서지거나, 다른 부위는 콧물(?)처럼 생겨서 쉽게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먹다보니 비리지 않고 맛은 있더라고요. 포털 사이트를 보니 원래 개미궁은 풀치조림 정식이 유명하다 하던데, 풀치조림을 먹을껄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아무튼 새로운 맛에 대한 도전이었는데, 반찬들도 맛있는 편이었고 메인 요리도 맛이 좋았습니다. 이 가게는 생선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며, 저같이 생선요리 초보자는 이용이 좀 망설여지는 가게인 것 같습니다.(ㅋㅋ)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