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정 제가야뼈다귀 - 문정동 가성비 감자탕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1. 10. 11:06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감자탕 맛집 <제가야뼈다귀> 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 곳은 친구와 함께 종종 이용하는 가게로, 뼈해장국을 주문하면 돌솥밥을 즉석에서 지어서 주고 뼈 전골(감자탕)을 주문하면 다양한 사리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가 괜찮기로 유명한 가게입니다. 아무래도 친구와 부담 없는 가격에 먹을 수 있어서 종종 방문하는 가게이죠.

 

 

 

문정동 제가야뼈다귀 가게 인근에 주차를 마친 뒤 가게에 들어갔습니다. 문정 제가야뼈다귀의 메뉴는 뼈다귀전골, 뼈다귀찜, 뼈해장국, 콩나물국밥, 순두부찌개, 제육볶음, 묵은지고등어조림, 뽀글뽀글돼지찌개, 소고기국밥, 계란말이, 돼지김치찌개, 순두부찌개, 소고기국밥, 계란찜 등이 있었습니다. 저와 친구는 제가야뼈다귀의 뼈다귀전골(소)을 주문했습니다.

 

 

제가야뼈다귀의 뼈다귀 전골은 위와 같이 나왔으며, 깍두기, 배추김치, 고추, 쌈장과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별로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이 가게에 가성비는 어디 있을까요??

 

 

바로, 제가야뼈다귀의 뼈다귀전골을 주문하면 볶음밥과 당면사리, 라면사리를 무제한으로 공짜로 먹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보통 뼈해장국집 가면 사리메뉴를 추가하는데 부담을 느낄때가 많은데, 이 곳은 감자탕집의 대표적인 사리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부담없이 얼마든지 먹을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제가야뼈다귀의 감자탕은 캐나다산 돈등뼈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나름 맛있게 먹을만했고 국물도 부족하면 추가로 더 제공해줘서 좋았습니다. 특히 라면사리를 추가하다 보면 사리면이 국물을 머금어서 국물이 줄어들게 되어있는데, 여유 있게 국물을 보충해주셔서 라면사리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대개 감자탕집에 가면 감자탕에 사리면을 추가하는데 1,000원 정도 받는 편인데, 이 곳은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굳이 감자탕에 고기가 많지 않더라도 사리만으로도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었죠.

 

 

셀프코너에 가면 위와 같이 밑반찬들과 라면사리 등을 직접 챙겨다 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저랑 친구는 이 날 라면사리만 총 3개를 먹었고, 볶음밥도 추가로 먹었습니다.

 

 

라면사리를 워낙 많이 먹어서 볶음밥은 맛만 보려고 주문했는데, 볶음밥도 서비스 메뉴 치고 나름대로 잘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가성비는 제가 다녀본 감자탕 집중 단연 최고인 것 같고요. 맛도 그런대로 준수한 편이라 맛집으로 추천드리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또 친구와 방문하면 당면 사리도 한 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ㅋㅋ)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