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가야 뼈다귀, 문정동 감자탕 전문점

본문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문정동 '제가야 뼈다귀' 입니다. 문정동에 위치한 감자탕 전문점인 제가야 뼈다귀는 라면사리가 무한리필이 되는 가게인데요. 이 가게는 친구 'K군'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가야 뼈다귀 감자탕집의 감자탕 메뉴판을 보면 25,000~ 35,000원 사이로 가격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그 밖에 사리추가도 있었지만 저희는 라면사리(무료)를 추가해먹기로 했죠.




제가야 감자탕집의 밑반찬은 여느 감자탕집과 똑같은 김치, 깍두기, 그 밖에 채소들 입니다. 감자탕집에 빠지면 섭섭한(?) 반찬이죠. 제가야 감자탕의 감자탕도 함께 나왔는데요.



제가야 뼈다귀 감자탕은 팽이버섯, 파, 우거지, 깻잎이 들어가 있었구요. 저희는 감자탕이 끓을 때 까지 기다렸습니다. 깻잎 사이사이로 보이는 고기가 생각보다 양이 많아보이더라구요.



감자탕이 끓기 시작했고, 감자탕 돼지등뼈를 접시에 옮겨보았습니다. 제가야 감자탕은 꽤 큼직한 고깃덩이가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고기랑 국물은 적당히 부드러운 편이었구요.




이 날 둘이서 감자탕을 먹어서 그런진 몰라도 고기양은 충분했구요. 고기가 퍽퍽하거나 냄새가 나지 않아서 먹기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감자탕 국물도 맛있는 편이었구요.



그 밖에 라면사리를 3번 정도 리필해서 먹었는데요, 보통 라면사리를 돈받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라면사리랑 당면사리가 무료라서 얼마든지 가져가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라면사리 가져올 때마다 아주머니께서 국물을 추가로 주시더라구요. 덕분에 친구랑 감자탕을 정말 배부르게 먹고왔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 사진
    2017.02.20 17:12 신고
    이렇게 추운날엔 역시 따끈한 감자탕 진짜 진리죠ㅠㅠㅠㅠㅠ
    감자탕에 라면사리는 최고의 조합인데 무한리필이라니 최고네요!
    문정동쪽 가게되면 꼭 한번 들러봐야겠어요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1 11:40 신고
      라면사리를 넣을때마다
      아주머니께서 육수를 가져다주셔서
      짜게 먹지 않았어요~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0 18:49 신고
    지니어스님 블로그에서 보는 감자탕집은 항상 뼈다귀에 고기도 많이 붙어 있고 감자탕이 매우 푸짐해보여요 +_+ 그러니 포스팅하시는 거겠지만요. ㅎㅎ 라면 사리 리필도 매력적이네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1 12:41 신고
      감자탕을 좋아하기도 하고,
      적당히 맛이 괜찮아야 소개할 맛이 나더라구요~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0 21:11 신고
    감자탕 좋아하시나봐요! 역시 돈등뼈 고기가 맛있죠.. 그 감자탕 양념도 맛있지만 ㅎㅎ 일본에서는 돈등뼈를 먹지 않아서 고기 많이 붙은 돈등뼈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일본에서 감자탕 판 적이 있거든요.
    • 프로필 사진
      2017.02.21 12:45 신고
      친구랑 오랜만에 만났는데,
      감자탕을 둘다 좋아해서~~ㅎㅎ
      감자탕을 선택하게 되었죠.
      일본에서는 돈등뼈를 먹지 않는군요!!
  • 프로필 사진
    2017.02.20 22:41 신고
    우와...이렇게 푸짐한 감자탕은 처음봅니다.
    • 프로필 사진
      2017.02.21 12:51 신고
      감자탕 양도 푸짐하고,
      라면사리를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 프로필 사진
    2017.02.21 02:20 신고
    오늘 야근하는 바람에 ㅠㅠ
    지금 이 시간에 딱 생각하는 메뉴네요!
    • 프로필 사진
      2017.02.21 12:59 신고
      ㄷㄷ
      야근을 새벽 2시까지 하셨군요!!!
      너무 수고가 많으십니다..ㅠ
      오늘은 야근 없이 칼퇴 하시길..ㅠ
  • 프로필 사진
    2017.02.21 04:44 신고
    감자탕이..휘유 침이 고이네요
    • 프로필 사진
      2017.02.21 13:02 신고
      감자탕 참 맛있죠.
      고기도 넉넉히 들어있어 둘이먹기에 딱 좋았죠.ㅋ
  • 프로필 사진
    2017.02.21 07:24 신고
    감자탕 넘 먹고 싶네요
  • 프로필 사진
    2017.02.21 07:30 신고
    정말 풍성한 감자탕이로군요.
    뼈에붙은 고기가 입맛을 자극합니다.

    쌀쌀한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고
    화요일을 멋지게 보내세요.
    • 프로필 사진
      2017.02.21 13:07 신고
      양이 넉넉했고 또 라면사리를
      마음껏 가져다먹을 수 있어서
      배불리 먹을 수 있었답니다.^^
  • 프로필 사진
    2017.02.21 08:17 신고
    어느 순간부터 묵은지가 더 맛나더라구요 ㅋㅋ
  • 프로필 사진
    2017.02.21 09:26 신고
    침이 고이네요. 감자탕 정말 맛있어보여요. 잘 보고갑니다
    • 프로필 사진
      2017.02.21 13:21 신고
      ㅎㅎ~
      감자탕이랑 라면사리까지 클리어 하고 나왔죠.
      플레이무비 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프로필 사진
    2017.02.21 09:46 신고
    감자뼈가.. 아주 통통하게 살이 올랐네요~
    라면사리 3개라니..! 배 통통 두들기며 나오셨겠어요^^
    • 프로필 사진
      2017.02.21 13:22 신고
      이제 아저씨 처럼 배를 두들겨도 어색할 나이는 아니지만,,ㅋㅋ
      아직은 그렇게 안하고 있습니다~~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1 10:12 신고
    감자탕 정말 좋아하는데
    요즘 다이어트를 하느라 맛난 음식들을 안먹은지 오래되었네요 ㅠㅠ
    너무 군침돕니다~~~
    • 프로필 사진
      2017.02.21 13:25 신고
      다이어트 하고 계셨군요~~ㅠ
      마블리 처럼 다내꺼 하면서 빨리 드셔야 할텐데요~쩝..ㅋ
  • 프로필 사진
    2017.02.21 10:24 신고
    감자탕에
    라면사리 3개를
    넣어 드시고 오셨군요
    볶음밥은 안드셨나봐요 ㅎ
    • 프로필 사진
      2017.02.21 13:26 신고
      라면사리 3개 먹을즈음,,
      배가 불러서 볶음밥은 패스~~ㅎㅎ
      볶음밥 까지 먹어줘야 완성인데 말이죠~~ㅠ
  • 프로필 사진
    2017.02.21 10:53 신고
    라면사리가 무한리필이라니! 감자탕 양도 정말 착하구요.
    이런 감자탕 집이 대체 어디있나... 했더니 여기있네요. 정말 맛있어 보여요.
    라면 사리를 3개나 드셨다니 진~짜 맛있으셨나봐요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1 17:35 신고
      ㅋㅋ 감자탕 국물에 라면사리도 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론 김치찌개에 라면사리가 넘 좋아요~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1 11:23 신고
    얼마전에 부대찌개 먹으면서 조만간 감자탕 먹자고 친구들이랑 얘기했는데 여기에 떡! ㅠ.ㅠ
    지니어스님은 맛난거 정말 많이 드시고 다니네요
    서울가면 어디 가서 뭐 먹어야 되는지 물어보고 싶어요 ㅋㅋㅋ
    • 프로필 사진
      2017.02.21 17:40 신고
      ㅋㅋ 저도 많이 알지는 못해요,,ㅠ
      그래도 맛있는 집을 많이 알려고 노력은 하죠~^^
  • 프로필 사진
    2017.02.21 12:00 신고
    우와!! 여기 짱이네요!! 라면사리랑 당면사리가 무제한에 국물도 계속 리필해주고...와...
    감자탕 되게 좋아하는데 여기 정말 가보고싶습니다 ㅠ.ㅠ
    • 프로필 사진
      2017.02.21 17:47 신고
      ㅋㅋ 너무 멀지 않다면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저도 오랜만에 폭풍흡입 하구 왔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7.02.22 02:16 신고
    국물 리필해서 사리 계속 넣어먹으면 금방 배부르겠네요ㅎㅎㅎ
    GeniusJW 님은 참 다양한 고기요리를 좋아하시는 거 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17.02.22 13:54 신고
      라면사리를 가져올 때 마다 국물을 리필해주셔서
      여유있게 먹을 수 있었구요..ㅋㅋ
      제가 고기를 넘 좋아하죠~~ㅋ
  • 프로필 사진
    2017.02.22 08:44 신고
    감자탕이나 부대찌게같은 전골요리에 라면사리가 필수인데..
    저리 무한리필까지...
    으악...최고네요 정말...
    • 프로필 사진
      2017.02.22 13:58 신고
      라면사리를 무제한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보통은 라면사리 돈 받으면 하나 넣어먹으면 끝인데, 여기선 3개나 넣어 먹었죠~~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2 21:51 신고
    와~ 이집 제대로네요. 완전 배고파집니다. 다이어트 해야하는데... ㅜ 야식 먹고 싶은 밤입니다. ^^
    • 프로필 사진
      2017.02.22 22:02 신고
      다이어트는 내일로~~ㅎ
      오늘은 날이 흐리니,
      맛있는 야식타임?!!ㅋㅋ

      --
      농담이구요..
      다이어트 중이라니,,
      괴로우시겠어요..ㅠ
  • 프로필 사진
    2017.02.24 09:09
    여기까지오셔놓고 연락없으시다이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