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호동 족발 맛집 '장원보쌈족발'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저는 족발을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전부터 천호동 족발골목에서 족발 맛집을 찾아다니곤 했는데, 원래 있던 천호동 족발골목이 사라지면서 오래전에 다니던 천호동 족발맛집 <장원보쌈족발> 가게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천호동 장원보쌈족발의 메뉴는 보쌈, 족발, 족보쌈, 파전, 모듬보쌈, 삼합보쌈, 굴보쌈, 냉채족발, 쟁반국수 등이 있었습니다. 세트로 주문하면 족발 혹은 보쌈과 쟁반국수를 같이 먹을 수도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저희는 족보쌈을 주문했습니다.

 

 

천호동 장원보쌈족발은 기본 반찬으로 동치미, 게장, 잡채, 부침개, 나물무침 등이 나왔습니다. 제 입맛에는 반찬들이 꽤 맛있어서 자칫 잘못하면 반찬으로 배를 채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반찬들이 하나같이 깔끔하고 맛있었지만, 저는 특히 맛있었던 것을 골라보자면, 부침개, 잡채, 양념게장 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장도 살이 꽉 차있어서 맛이 좋았답니다.

 

 

 

장원보쌈족발의 족보쌈은 위와같이 나왔습니다. 족발과 보쌈의 반반메뉴로 천호동 장원보쌈족발의 시원하면서도 아삭한 보쌈김치와 먹으면 더욱 맛있었습니다.

 

 

족발이 나올 때 배추 된장국도 함께 제공해주는데, 이 된장국은 오래도록 변하지 않고 나오는 이곳만의 메뉴인 것 같습니다. 족발과 보쌈도 부드러워 맛있었고, 된장국 역시 쌀쌀해지는 날씨에 먹기 좋은 메뉴였답니다. 족발을 좋아하는데 이 곳은 종종 생각나는 가게입니다. 기회 되면 또 방문하고 싶어 집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