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남 구좌리 얼크니 손칼국수, 샤브샤브 칼국수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6. 24. 14:11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사송동에 위치한 샤브샤브 칼국수 맛집 <구좌리 얼크니 손칼국수> 입니다.

구좌리 얼크니 손칼국수는 가성비 좋은 칼국수 가게로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가게입니다. 이 곳은 점심시간에 손님이 많이 몰리고, 대기해야 들어갈 수 있는 가게였으며, 최근 전염병 확산 방지차원에서 '테이블 띄어 앉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가게의 모습은 위와 같았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였으며, 휴일 없이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라스트 오더는 21:20 였습니다. 가게 한쪽에는 유명인들의 서명이 붙어있었고, 후식 셀프코너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구좌리얼크니손칼국수 가게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샤브손칼국수(빨갛게/하얗게), 쫄깃한새우만두, 왕만두, 쭈꾸미, 고기추가, 모듬, 잡채오뎅, 면추가, 볶음밥추가, 미나리버섯, 미나리 등 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구좌리얼크니손칼국수의 빨갛게 메뉴를 주문하였습니다. 샤브샤브 칼국수 전문점답게 샤브샤브용 고기와 칼국수, 배추김치가 나왔습니다. 보통 칼국수 전문점 김치가 맛있는 편인데, 이 가게도 김치가 맛있더라고요.

 

 

칼국수를 끓이는 동안 드시는 방법을 살펴보니, 육수가 끓는 동안 와사비소스와 간장소스를 1:2 비율로 혼합하고, 끓는 육수에 고기를 넣는다고 합니다. 살짝 익힌 소고기와 미나리, 버섯을 소스에 찍어먹으면 되었고, 마지막으로 손칼국수를 넣어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끓고 있는 국물에 샤브샤브용 고기를 넣고, 와사비 소스를 준비한 뒤 미나리 버섯과 함께 소고기를 건져 찍어먹었습니다. 얼큰한 국물이 맛있더라고요.

 

 

미나리와 소고기를 어느 정도 먹은 뒤, 손칼국수를 국물에 넣고 끓여주었습니다. 얼큰한 국물에 소고기도 들어가고 미나리도 들어갔더니 국물 맛이 더 좋았지요. 칼국수 면이 어느정도 익었을 때 그릇에 덜어내서 먹었습니다.

 

 

끝으로 볶음밥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볶음밥은 그냥 그랬어요. 그냥 칼국수와 샤브샤브 까지가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괜찮다 보니 손님들이 많이 찾는 것 같고요. 맛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체인점으로 운영되는 가게이니, 이용을 원하시는 분은 가까운 지역의 가게를 찾아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