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덕시장 전골목 맛집, 원조 마포할머니빈대떡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마포구 공덕동 공덕시장 전 골목에 위치한 튀김 맛집 <원조 마포할머니빈대떡>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원조 마포 할머니 빈대떡은 빈대떡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튀김들과 부침개를 판매하고 있는 공덕시장 전 골목의 터줏대감 같은 가게였습니다.

 

 

 

전에 공덕동 전 골목에 방문했을 때는 옆 가게인 '청학동 부침개' 라는 가게를 이용했는데요, 이번에는 '원조 마포할머니 빈대떡' 가게를 이용하기로 했죠.

 

사진 선택시 확대가능.

 

마포 할머니 빈대떡의 부침개 및 튀김의 종류는 위와 같습니다. 오징어튀김, 등심치즈말이, 생선까스, 새우튀김, 꽃게튀김, 야채튀김, 고추튀김, 김말이, 깻잎말이, 베이비크랩, 고구마튀김, 춘권, 감자튀김, 치즈스틱, 핫바, 만두 등 다양한 부침개와 튀김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튀김을 선택한 뒤 계산대에 가져가면 가격을 매긴 뒤 데워서 가져다주십니다.

 

 

 

마포 할머니 빈대떡 가게 내부는 위와 같고요, 가게 개업 이후 꾸준히 다양한 방송사에서 방영된 가게로 방송에 출연한 목록이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밑반찬은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012345
마포 할머니 빈대떡 밑반찬

 

밑반찬은 콩나물국, 도토리묵, 동치미, 홍어무침 그리고 튀김 찍어먹을 간장이랑 곁들일 양파와 고추가 나왔습니다. 옆 가게인 청학동 부침개도 괜찮았는데, 마포할머니빈대떡의 반찬이 종류별로 다 맛있더라고요.

 

 

곧이어 주문한 튀김이 나왔습니다. 따뜻하게 데워서 나온 메뉴들은 맛이 꽤 괜찮았고요, 막걸리랑 같이 곁들였는데 제가 술을 잘 못해서 많이 마시지는 못했지만, 튀김이랑 잘 어울렸습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홍어무침이랑 도토리묵도 안주로 먹기에 괜찮았고요. 이 날 마침 비가 왔는데, 분위기랑 전체적으로 다 만족스러웠답니다.

 

 

■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0.06.19 07:37
    저기 맛별루 가격비싸
    명절때 전사러갔더니 몇개사지도 않았는데 기름범벅에 가격만 비싸서 그후로다시안감
    • 프로필 사진
      2020.06.19 08:32 신고
      에구구 그러셨군요, ㅠ

      제가 간 날은 비도오고 해서
      분위기가 더 좋게 느꼈던 것 같아요~ㅋㅋ

      대부분 전집이 기름을 많이 두르던데,
      이 가게만의 단점이라고 보기는 어려워보여요. ㅠ
  • 프로필 사진
    2020.06.19 10:57 신고
    공덕 시장에 이런 맛집이 있었어요?!
    족발먹고 가도 참 좋겠네요.
    좋은곳 포스팅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