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동 샤브샤브 맛집 '이대성의진면목'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 근처에 위치한 샤브샤브 맛집 <이대성의진면목> 입니다.

이 곳은 동생의 소개로 알게 되어 방문하게 된 가게인데요, 강남에 위치해 있지만 가격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한 끼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으로 꽤 만족스럽게 이용한 가게여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삼성동 이대성의진면목 가게는 삼성동의 골목에 위치한 샤브샤브 전문점인데, 처음 이용하는 가게이지만 가게 내부에 손님들이 꽤 많은 것으로 봐서 이 곳이 꽤 유명한 맛집이라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가게에 들어가기 전 대기자 명단과 클로렐라의 효능에 대한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대성의 진면목은 클로렐라를 이용한 자가제면을 한다고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01

이대성의 진면목 가게에는 점심식사하러 온 직장인들로 만원이었고, 저희는 다행히도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대성의 진면목 메뉴는 등심칼국수, 바다칼국수, 백숙칼국수, 고기만두, 김치만두, 오늘보쌈, 닭도리꽃탕, 아귀꽃찜, 왕새우튀김 등 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등심칼국수 2인분과 고기추가를 했고, 김치만두를 곁들여 먹기로 했습니다. 곧이어 상차림이 나왔고, 샤브샤브 육수와 함께 국물에 넣어먹을 신선한 채소들과 등심 고기가 나왔습니다.

 

 

먼저 샤브샤브의 메뉴를 살펴보면 숙주, 단호박, 버섯, 청경채, 유부, 목이버섯 등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등심 고기 역시 추가를 해서 그런지 양이 꽤 많아 보였습니다.

 

 

밑반찬도 정갈하게 잘 나왔습니다. 김치를 비롯해 입맛을 돋우는 무침류도 맛있더라고요. 부족한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직접 리필해서 먹을 수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만두도 곁들여 먹었는데, 만두는 매콤한 게 입맛을 당기게 하더라고요. 그러면 이제 메인 메뉴인 샤브샤브를 살펴보실까요?

 

0123

샤브샤브 육수가 끓기 시작할 때 각종 채소들을 넣어주었습니다. 새송이버섯에 '#진면목' 이라는 깨알 문구도 재미있게 잘 만든 것 같습니다. 고기를 다 먹어갈 때쯤 칼국수를 넣을 준비를 했습니다.

 

 

칼국수는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클로렐라면을 사용하여 면이 녹색을 뗬습니다. 자가제면을 한 칼국수 면은 식감도 괜찮았고, 맛도 좋았습니다. 끝으로 죽을 먹어줘야겠죠?

 

 

죽 재료를 이용해 남은 국물에 밥과 함께 넣어주고, 어느 정도 죽이 끓어오를 때쯤 달걀을 풀어 되직하게 익혀주었습니다.  죽은 요리하는 자의 실력에 따라 맛이 좌우되니, 요리에 좀 자신 있는 분과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가심으로 이대성의 진면목 커피머신에서 추출한 커피를 마셨습니다. 스타벅스 원두를 사용하는 커피는 향이 괜찮았습니다. (물론 적당히 마시다가 인근의 카페로 갔지만요~ㅋㅋ)

 


 

삼성동 샤브샤브 맛집 <이대성의 진면목>을 처음으로 이용해 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맛과 분위기 가격까지 괜찮았던 가게입니다. 반찬들도 깔끔하여 맛이 좋았고, 샤브샤브도 군더더기 없었고요. 근처의 직장인이나 삼성동(코엑스) 인근에 방문 예정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 번쯤 이용해볼 만한 가게인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