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장동 팔월잔칫날, 광진구 제주돼지 슈퍼볼 맛집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제주 돼지고기 맛집 <팔월잔칫날> 입니다.

그중에 알려드릴 메뉴는 <팔월잔칫날>의 시그니처 메뉴인 '슈퍼볼'입니다. 광진구 팔월 잔칫날의 슈퍼볼은 항정살로 만든 공 모양의 메뉴인데요. 모양도 독특했지만 굽는 과정에서 감탄사를 연발할 수 밖에 없었던 메뉴였습니다.

 

 

 

팔월잔칫날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광진구 광장동의 길목에 위치한 이 가게는 손님들로 북적이는 가게였습니다. 이 곳은 그냥 고깃집 찾아보다가 우연히 발견하여 방문한 곳인데, 왠지 모를 맛집의 느낌이 많이 나더라고요.

 

 

가게의 메뉴판은 위와 같이 칠판으로 큼지막하게 적혀있었습니다. 물론 종이 메뉴판도 있었고요. 저는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종이 메뉴판의 사진을 따로 찍어보았습니다.

 

012
팔월잔칫날 메뉴판

 

팔월잔칫날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살+삽겹살, 목살+가브리살, 목살+항정살, 가브리살+삼겹살, 가브리살+항정살, 흑돼지등통삼겹, 1++등통삼겹, 최고생갈비, 본갈비살, 흑돼지목살, 한마리목살, 슈퍼볼, 순두부찌개, 김치짜글이, 된장찌개, 김치수제비, 감자수제비, 냉모밀, 누룽지탕, 계란찜 등 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슬라이드 참조)

 

0123456
팔월잔칫날 밑반찬들

 

저희는 팔월 잔칫날의 하루 3판 한정 판매 메뉴인 '슈퍼볼'을 주문하였습니다. 다행히도 한정판매인 슈퍼볼을 제가 마지막으로 슈퍼볼을 주문할 수 있어서 맛볼 수 있었습니다. 밑반찬으로는 콩나물무침, 쌈채소, 파김치, 콩나물무침 등이 나왔습니다.

 

 

곧이어 기름기를 제거한 항정살 1근(600g) 짜리 슈퍼볼이 등장했습니다. 가격은 무려 55,000원으로 결코 저렴한 금액은 아니지만, 비주얼적으로도 맛으로도 부족함이 없었던 메뉴였습니다. 맨 처음에는 고기의 겉면을 익혀주다가 항정살을 헤쳐주어 속을 익혀주기 시작했습니다.

 

 

장인의 손길처럼 가스 토치를 이용해 고기의 기름기를 녹여주었습니다. 이때 주목해야 할 부분은 겉 불꽃으로 익히는 게 아니라 속의 파란 불꽃으로 고기의 지방을 녹이는 게 포인트라고 하네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고기에 숯불향을 입혀주는 작업인데요. 테이블의 후드를 이용해 고기 사이사이로 숯불의 은은한 향을 입혀주었습니다. 여기까지만 봐도 장인 정신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는데, 아직 과정이 더 남아있다는 사실.

 

 

다음으로 숯불향이 잘 배어든 고기를 팔월잔칫날 특제 간장소스에 적셔주었습니다. 이제 조리과정이 거의 다 마무리되어갑니다. 이제 간장소스에 적셔준 고기를 불판 위에 다시 얹어서 마저 익혀주면 끝.

 

 

정말로 과장하나 안 보태고 거의 15분 이상을 이 고기 하나를 익히기 위해 정성을 들여주셨습니다. 중간중간에 재미있는 농담도 건네주시고 고기가 익는데 기다리는 시간이 하나도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다 익은 고기를 맛봐야겠죠.

 

 

팔월잔칫날 슈퍼볼은 정성이 깃들어서 그런지 흠잡을 데 없이 맛있었고요, 고기에서 은은한 숯불의 향과 불맛이 잘 배어있어서 향도 좋았습니다. "항정살에서 이런 맛이 나와??"라고 느낄 정도로 항정살임에도 전혀 기름지지 않고 꼬들꼬들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잘 구워진 항정살에 마늘과 대파장에서 파를 건져내 같이 쌈을 싸 먹으면 더없이 좋았죠. 정말 여태까지 다녀본 고깃집 중에 가장 손이 많이 가는 메뉴였고, 고기 굽는 손놀림이 아직도 잊히지 않을 정도로 놀라웠습니다.

 

 

팔월잔칫날 슈퍼볼 가격이 55,000원이 나왔는데, 퍼포먼스와 맛 서비스까지 두루 만족스러워서 금액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고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또 방문하여 다른 메뉴들도 맛보고 싶더라고요. 물론 그 고기 잘 굽는 형한테 말이죠. 이 곳은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가게이고요, 나중에 지인들과 한 번 더 방문할 의향이 있는 가게입니다.

 

 

■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0.05.13 11:48 신고
    저렇게 나오는 항정살은 또 처음보네요 맛있어보여요 ㅠㅠ
    • 프로필 사진
      2020.05.13 13:13 신고
      ㅎㅎ 한 번 드셔보세요.
      정말 새로운 맛을 경험하실 수 있을 꺼예요~~
  • 프로필 사진
    2020.05.13 13:23 신고
    우와 정말 신기하네요! 맛있는 음식을 먹기 전
    재밌는 볼거리가 있어서 더 즐거운 식사시간이 될 것 같아요 >_<!!
    특히 속은 잘 안익지않을까했는데
    풀어서 또 한번 노릇노릇 익혀주니..
    보기만해도 정말 맛있어보입니닷 !
    • 프로필 사진
      2020.05.13 13:49 신고
      정말 고기를 거의 장인정신으로 구워주시더라고요~~ㅋㅋ
      한 번 먹어볼 만 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20.05.13 13:46 신고
    와 이건 정말 신기한데요..
    한번 먹어보러 가야겠어요
  • 프로필 사진
    2020.05.13 18:40 신고
    오호옷! 벌써 일주일의 반이나 지났네요~ :-)
    오늘도 정성스러운 글 잘보고 갑니당 .. ㅎㅎ 공감 꾸욱!
    오늘 하루도 휘게로운 하루 보내시길 진심으로 바래요! =)
  • 프로필 사진
    2020.05.13 23:41 신고
    우아!! 이 비쥬얼 뭔가요!! 신기해요!! 역시 음식은 입뿐아니라 눈으로도 먹는거죠👍
  • 프로필 사진
    광장동 가까운데 와 사진ㅋㅋㅋㅋㅋ 비쥬얼 죽여주네요 다음에 한번 가볼게요!!!
  • 프로필 사진
    2020.07.15 14:29
    혹시 몇시쯤 도착해야 슈퍼볼 살아있을까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