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고기국수 장수물식당, 제주시 인심좋은 맛집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제주도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인심 좋은 고기국수 맛집 <장수물식당> 입니다.

왜? 인심 좋은 고기국수 맛집이라 하였나면요, 제주도 여행을 시작하며 제주공항 인근의 식당을 찾다가 방문한 곳인데, 고기국수도 맛있었지만 돔베고기를 사장님께서 맛있게 먹는 모습이 보기 좋으셨던지 배부를 때까지 서비스로 주셔서 덕분에 고기국수와 돔베고기를 맛있고 배부르게 먹고 나왔습니다.

 

 

 

제주 장수물식당은 2015.12.18. SBS 예능 ⌈백종원의 3대천왕⌋ 에서 고기국수 편에 나왔던 가게로 유명한 곳이었으며, 저는 사실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는지 모르고 방문했는데, 나중에 알게 된 곳이었죠.

 

 

장수물식당은 제주도 도착하자마자 방문하기 좋은 맛집으로, 제주공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이용이 편리했습니다. 가게의 영업시간은 09:00~ 19:30 까지였으며, 매주 2, 4째주 화요일은 휴무로 운영되는 가게였습니다. 가게 내부의 모습은 꽤 오래된 노포의 형태였으며, 사장님 또한 제주도에 오래 거주한 토박이라고 하더라고요.

 

 

가게 곳곳에는 방송 캡처한 사진이 보였으며, 가장 최근에 찍었던 게 아마 '백종원의 3대천왕'이었던 것 같더라고요. 저는 방송을 잘 보지는 않아서 나왔던 걸 본 기억은 없지만, 대부분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 소개하길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으로들 소개하시더라고요.

 

 

제주도 장수물식당은 돔베고기를 서비스로 몇 점 제공해주시는데요, 쌈장이나 순대용 소금에 찍어먹는 형태였습니다. 물론 깍두기나 배추김치와 곁들여도 좋았습니다.

 

 

 

고기도 잘 삶아져 식감이 좋았으며, 배추김치와 특히 잘 어울렸습니다. 제가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첫 끼니여서, 허겁지겁 서비스로 주신 고기를 다 먹었더니, 사장님께서 인심 좋으시게도 고기를 더 내어주셨습니다. 물론 값을 더 받지 않으시고 말이죠. 장수물식당의 돔베고기도 맛있었지만, 하이라이트는 고기국수였죠.

 

 

장수물식당의 고기국수에는 후추, 고춧가루, 파, 당근, 깨 까지 다양하지는 않지만, 투박한 재료들로 맛을 내는 가게였습니다. 너무 기교부리지도 않았고, 고기 국물도 부담감 없어서 좋았고요. 국수의 면도 적당히 삶아져서 씹는 식감도 있었고요. 제주도에 고기국수 맛집들 두세군데 다녔지만, 여기가 가장 맛이 뛰어나다기 보다는, 인심이 좋아서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3인 24,000원 나왔으니, 고기국수 1인분에 8,000원 입니다. 제주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는 가게이고요, 제주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가게입니다.

 

 

■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