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약수역 금돼지식당, 신당동 돼지고기 맛집

본문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신설동 '육전식당'만큼 맛있다고 소문난, 신당동 '금돼지식당'입니다. 식도락에 일가견이 있는 'J군'의 추천으로 가게된 금돼지식당도 역시 돼지고기가 맛있다고 소문난 맛집 이었습니다.




금돼지식당 전경은 위와같이 생겼구요, 목욕탕에서 볼 법한 흰색 타일이 포인트인 가게였습니다. 가게는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대기인원이 있었는데요, 대기표에 이름/인원/전화번호 등을 적으면 차례로 안내를 해줍니다.



금돼지식당 내부는 이렇습니다. 가게는 총 3개층으로 되어있었는데요. 2층은 바 형태로, 3층은 야외전경을 보며 식사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가게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개성있었습니다.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등목살, 본삽겹, 눈꽃목살, 통돼지김치찌개로 가격대는 170g 에 13,000~15,000원 정도 했습니다. 저희는 등목살, 본삼겹, 통돼지김치찌개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주문하면 고기와 함께 비계로 불판을 기름칠 해준 뒤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신답니다. 그 밖에도 쌈채소, 파간장소스, 갈치속젓, 황실소금 등과 함께 곁들여먹을 수 있었습니다. 불판에 고기가 익는동안 금돼지식당 통돼지 김치찌개를 찍어보았습니다.



김치찌개는 큼직한 두부에 새콤하게 익은 김치와 큼직큼직 하게 넣은 돼지고기가 들어있었습니다. 국물이 칼칼하니 고기와도 잘 어울리고 맛이 좋더라구요. 생각보다 고기는 많이 없었어요.



등목살이랑 파 그리고 호일에 싼 건 새송이버섯 입니다. 등목살은 한정판매중인 부위고 실제로 양은 좀 적은 듯 했지만, 부드러운 식감에 맛도 괜찮아서 자꾸만 집어먹게 되더라구요.




등목살은 고기도 얇고 더 고소한 맛이 있는 부위였습니다. 특히나 개인이 구우면 굽는 방법에 따라 맛이 다른데 숙련된 직원의 솜씨에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삼겹살도 나름 맛있었는데요, 이 날은 등목살이 더 도드라지게 맛있었던 것 같아요. 호일에 싼 새송이도 촉촉하고 쫄깃해서 정말 맛있어요!



신설동 육전식당 만큼이나 매력있는 약수역(신당동) 금돼지식당 나중에 또 방문해보고 싶습니다~ㅎㅎ 사진은 금돼지식당 나오면서 가게 뒷편을 찍어봤어요.



블로그 인스타그램(@geniusjw_official)을 운영하다보니,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요. '금돼지식당은 상업적 바이럴마케팅이나 TV, 방송출연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왠지 더 신뢰가는 문구가 마음에 들어서 추가로 올려봅니다!!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