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락동 풍년참숯갈비, 동네 숨은 돼지갈비 전문점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 가게는 송파구 가락동 숨은 돼지갈비 전문점 <풍년참숯갈비> 입니다.

가락동 <풍년참숯갈비> 는 인근 주민의 소개로 알게 된 가게인데요, 제가 좋아하는 낙지볶음 전문점인 가락동 <마산아구찜> 과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풍년참숯갈비 가게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노란색으로 된 가게의 간판이 눈에 들어오며, 가게 앞에는 차량 2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의 여부를 몰라 인근에 주차를 하고 가게에 방문하였습니다.

 

 

가락동 풍년 참숯갈비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양념갈비, 문경약돌삼겹, 목살, 삼겹목살정식, 영양왕갈비탕, 뚝불고기, 웰빙소불고기비빔밥, 차돌된장찌개, 차돌된장국밥, 된장찌개, 냉면, 계란찜, 누룽지 등 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가게의 정기 휴일은 매월 1, 3 째주 일요일이라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풍년참숯갈비의 양념갈비 2인분을 주문하였고, 곧이어 상차림이 준비되었습니다. 양파장아찌, 쌈채소, 쌈장, 샐러드, 명태채, 파절이, 도토리묵, 가게에서 직접 갓으로 담근 피클도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양념갈비를 불에 익혀주었습니다. 저희가 직접 익혀도 되지만, 중간중간 사장님이 구워주는 것을 도와주시니 이용이 편리했고요. 풍년참숯갈비는 돼지갈비의 양념장도 기성품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만들어 독특한 맛을 보여주었습니다.

 

 

기다리던 갈비가 거의 다 익어갔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점 만드신 달달한 갈비 양념에 숯불향이 은은하게 배어 맛이 있는 돼지갈비가 완성되었고요. 돼지갈비는 직접 갓으로 만 듯 피클과 곁들여 먹으면 더욱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양념갈비를 그냥도 먹어보고 갓 피클과도 곁들여 보았는데, 어떻게 먹든 고기는 다 맛있는 거 같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게 된 <풍년참숯갈비> 여기는 인근의 주민들이 많이 애용하는지, 주말에도 손님이 꽤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