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육회 유쾌한뭉티기, 성당동 뭉티기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3. 3. 14:5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 해드릴 맛집은 대구 달서구 성당동에 위치한 뭉티기 맛집 <유쾌한뭉티기> 입니다.




대구 유쾌한뭉티기는 2020년 1월초 방문한 가게입니다. <유쾌한뭉티기>는 대구에 있는 'JT7' 과 함께 육회와 육사시미 맛집을 찾다가 방문한 곳인데, 맛도 괜찮았고, 분위기도 괜찮았던 가게입니다.



유쾌한뭉티기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뭉티기(육사시미), 육회, 육회모듬, 뭉티기모듬, 육회탕탕이, 양지오드레기, 곱창전골, 낙지전골, 낙곱새, 육전, 한우고로케, 산낙지, 멍게, 왕새우튀김, 멍게비빔밥, 소고기라면, 한우초밥, 육회물회, 육회비빔밥, 육회비빔면, 야채비빔밥 등 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육회모듬(육회+뭉티기)을 주문했습니다.



육회모듬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이 준비되었습니다. 다슬기, 번데기, 김(간장), 간, 천엽, 콘샐러드, 귤, 동그랑땡, 묵, 고구마튀김 이 제공되었습니다. 간이나 천엽은 먹고 새로 달라고 할 때 또 주시더라구요. 생간은 푸딩 비슷한 느낌이고, 천엽은 꼬독꼬독 식감이 있었습니다.




곧이어 뭉티기(육사시미)가 나왔습니다. 육회는 종종 먹지만 육사시미는 드물게 먹는데 광장시장에서 먹었던 육사시미는 얇게 썰어져 나왔는데, 대구 유쾌한뭉티기의 육사시미는 적당히 두께감 있게 썰어주어 식감과 맛이 더 좋았습니다. 마늘과 고추를 기반으로 한 양념장도 육사시미와 잘 어울렸습니다. 광장시장에서는 초장에 줬었는데 더 고급진 느낌이 있었습니다.



육회도 식감이 야들야들 부드러웠고, 매콤달달한 양념에 달달한 배를 곁들이면 금상첨화였죠. 포스팅 하는 지금도 육회와 육사시미 먹고싶어서 군침이 돕니다. 다음에 또 대구에 가게 된다면 친구랑 여기에 갈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소고기가 들어간 소고기라면도 먹었습니다. 칼칼하게 끓인 라면국물과 소고기가 잘 어울렸구요. 소고기가 들어갔음에도 가격이 5,000원이라 꽤 만족했던 메뉴였죠. 생각날 때 또 대구에 놀러가면 방문해야겠습니다. (친구가 대구에서 생활하다보니 걱정도 되고, 대구의 시민분들이 고생하는 모습이 더 공감되는 것 같습니다. 모두들 힘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대구 지역의 상인분들 모두 힘 내세요! 화이팅!!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