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한남동 맥심플랜트 카페, 정말 맥심이 만든 카페라고?! 본문

맛집・여행・리뷰/음식・맛집・디저트

한남동 맥심플랜트 카페, 정말 맥심이 만든 카페라고?!

GeniusJW 2019.08.31 11:39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한남동(이태원)에 다녀오면서 발견한 괜찮은 카페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용산구 이태원로(한남동)에 위치한 이 카페는 우리가 흔히 커피믹스로 알고있는 <동서식품> 맥심(Maxim)의 맥심플랜트(MaximPLANT)라는 카페입니다.

카페 이용시 인근의 공영주차장 이용을 추천드리구요, 저는 '한남동 공영주차장'에 주차한 뒤 가게를 이용했습니다. 위 지도를 참고하세요.




정말 믹스커피의 대표격인 맥심에서 카페를 만들었다는 게 신기해서 방문했습니다. 저는 속으로 "매장에서 노란봉투의 믹스커피를 타주려나??" 라고 생각하며 의심반 기대반으로 맥심플랜트 가게에 들어갔습니다.



가게는 규모도 꽤 크고 맥심의 에코백, 커피잔, 메모지, 머그잔, 마스킹테이프 등 다양한 굿즈를 볼 수 있었습니다. 커피의 가격도 4,000원~ 6,500원대로 부담스럽지 않았고, 무엇보다도 맥심플랜트 내부가 너무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우려했던 맥심 커피믹스를 타주지도 않았구요..ㅋㅋ)



저는 콜롬비아원두를 사용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마셨고, 같이 간 지인은 카페라떼를 주문했습니다. 과연 맥심플랜트의 커피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도 되더라구요.



곧이어 주문한 커피가 나왔고, 맥심의 플래그쉽 스토어 답게 커피잔과 받침 그리고 원두에 대한 정보가 담긴 카드까지 만들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링크)의 느낌도 얼핏 들더라구요. 제가 주문한 콜롬비아 디카페인 커피의 맛은 깔끔하면서, 고소한 맛이 나는 커피였습니다. 산미가 강하거나 하지는 않았고 저녁식사후 입가심으로 마시기에 딱 적당한 느낌이었습니다.




한남동 맥심플랜트 카페는 규모가 꽤 크다보니, 엘리베이터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각 층별로 테마가 조금씩 달랐고, 테라스를 통해 멋진 뷰도 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사일로(silo) 형태의 원두저장공간과 로스팅(Roasting)시설 등을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저는 마감시간 근처에 방문해서 매장의 일부를 이용할 수는 없었는데, 가게의 분위기를 최대한 담기위해 이곳저곳 다니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층별로 분위기도 다르고 여유로운 공간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혼자 공부하기에도 괜찮고, 커피 마시며 이야기 하기도 괜찮은 분위기였습니다. 저는 저녁식사를 마치고 방문했었는데, 카페의 분위기도 좋고, 커피도 맛있어서 만족스럽게 이용한 가게였습니다. 원래는 근처의 '사유'라는 카페를 가려 했는데, 맥심플랜트를 이용하길 잘했다 싶었습니다.~~ㅋㅋ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화장실 마저도 준 호텔급으로 좋더라구요!! 직접 커스텀한 디퓨져까지~)





9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