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호동 닭볶음탕 맛집, 계화기식당 천호점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천호동 닭볶음탕(닭도리탕) 전문점 '계화기식당' 천호점을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천호동 계화기식당은 천호동 먹자골목 안에 위치한 닭볶음탕 전문점입니다. 계화기식당 천호점은 골목에서 더 작은 골목으로 들어가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 포털 지도서비스가 잘 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천호동의 먹자골목은 주차가 불가능 하기때문에 인근의 공영주차장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가게 내부는 위 사진처럼 깔끔한 분위기였고, 가게 가운데 커다란 벚꽃나무가 눈에 띄었습니다. 계화기식당의 식재료는 대부분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계화기식당 메뉴판을 보니 메인 메뉴는 '닭도리탕(닭볶음탕)'이였고, 꽃닭(닭도리탕+치킨), 꽃꼬막(닭도리탕+꼬막밥), 꽃만두(닭도리탕+비빔군만두), 꽃파(닭도리탕+파전)의 메뉴가 있었습니다. 저는 치킨을 좋아하기에 꽃닭(닭도리탕+옛날치킨)을 주문했습니다. 금액은 23,000원.



곧이어 천호동 계화기식당의 닭도리탕(닭볶음탕)이 나왔습니다. 얼큰하게 끓인 양념에 넓적당면과 마늘, 고추, 파, 양파 떡사리 등이 들어간 메뉴였습니다. 얼큰해 보이는 국물이 벌써부터 군침을 자극하는데요,




계화기식당 닭볶음탕의 채소 및 재료들이 잘 익도록 불에 잘 끓여줍니다. 양념이 닭 속까지 잘 배어들 수 있도록 국물을 적당히 졸여주는 게 포인트.



닭도리탕(닭볶음탕)을 보글보글 잘 끓여주고나면, 이제 잘 익은 닭과 떡사리, 넓적당면 등 취향에 맞게 각자의 앞접시에 덜어줍니다.



닭볶음탕을 앞접시에 덜어낸 모습입니다. 매콤달달한 양념과 부드러운 속살의 닭고기, 떡사리가 더위에 사라진 입맛을 되찾아주는 것 같았습니다. 닭볶음탕 먹은지도 꽤 되었는데,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양념이 매운데도 자꾸만 손이 가더라구요.



중간에 목이 타지않게 사이다도 한 잔 마셔주고요. 이제 닭볶음탕 먹는 도중 나온 옛날치킨도 뜯어줘야겠습니다.



바삭바삭하게 튀겨진 계화기식당의 옛날치킨은 감자튀김과 함께 등장 했습니다. 최근 후라이드치킨의 표준이 된 크리스피치킨과는 또 다른 매력의 옛날치킨은 약간 기름져도 용서할 수 있답니다.



세트로 나오는 메뉴이다보니, 계화기식당 옛날치킨은 1마리를 통째로 주는것이 아니라, 반 마리정도 튀겨주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두 명이서 닭볶음탕에 치킨까지 먹으려니 양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천호동 계화기식당의 꽃닭(닭도리탕+옛날치킨) 메뉴는 맛도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고, 꽃닭의 금액도 23,000원으로 가격도 꽤 괜찮았다고 생각됩니다. 가게도 깔끔하고 대부분의 재료를 국내산을 쓴다고 하니 믿고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천호 계화기식당 영상도 만들어보았습니다. 부족하지만 블로그에 올라올 영상을 올릴 유튜브도 조금 키워보려고 노력중인데, 제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인지 구독자 수가 항상 제자리입니다. 큰 기대는 않지만 구독자 수가 늘어나면 힘이 날 것 같습니다. 동영상 밑에 구독하기 버튼을 추가 해 두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구독(링크)과 좋아요도 눌러주셔서 제게 힘이 되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