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둔촌동 숯불에 구운 족발맛집 '예가족발' 본문

맛집・여행・리뷰/음식・맛집・디저트

둔촌동 숯불에 구운 족발맛집 '예가족발'

GeniusJW 2019. 7. 22. 11:56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가게는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숯불에 구운 족발로 유명한 맛집, '예가족발' 입니다.

예가족발은 다른 족발집들과 달리 족발을 숯불에 구워 향을 입힌 족발집이었습니다. 저도 이 날 처음 이용해본 가게였는데, 숯불에 구운 족발은 생각보다 맛있어서 이렇게 소개 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예가족발은 양재대로 대로변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예가족발은 얼리지 않은 100% 국내산 생족으로 과일, 한약재, 채소 등을 넣고 삶아낸 뒤 참숯으로 한번 더 구워낸 족발이라고 합니다. 예가족발은 일일 판매량을 정해두어 매일 삶은 신선한 족발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가게의 메뉴를 살펴보니, SBS 정보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 에 나왔던 가게였더라구요. 가게 내부에는 사장님의 이력과 족발 만드는 과정 등이 붙어있었고, 예가족발의 메뉴를 살펴보니 전통족발, 숯불구이족발, 반반족발, 매운족발, 족발보쌈, 보쌈, 매운보쌈, 반반보쌈, 냉채족발 등 의 메뉴가 있었습니다. 단체손님의 경우 2만원씩 내면 반반족발, 보쌈, 쟁반국수, 주먹밥, 계란부추전, 해물순두부 까지 나온다고 하니, 단체로 회식할 때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예가족발의 대표메뉴인 숯불향이 나는 족발을 맛보기 위해 매운족발과 숯불족발이 함께 나오는 반반족발을 주문하였습니다. 금액은 35,000원 이었으며 가게의 강추메뉴이더라구요.



예가족발에서 기본으로 나온 반찬은 위와 같습니다. 무채, 백김치, 쌈무, 부추무침, 마늘, 새우젓, 쌈장, 미역국, 쌈채소가 나왔습니다. 반찬의 구성은 여느 족발집과 비슷한 구성인 것 같구요.




곧이어 주문한 반반족발이 나왔습니다. 큰 뼈를 중심으로 왼쪽은 숯불족발이고 오른쪽은 매운족발이 나왔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가 중 사이즈인데, 생각보다 양이 푸짐하더라구요.



예가족발 가게의 매운족발은 다른 족발집의 매운족발처럼 불향이 은은하게 나는 족발이었습니다. 숯불로 익힌 족발은 향도 좋았고, 매운 양념이 은근히 당기는 맛이라 계속 먹게 되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숯불족발이 특히 맛있었는데, 쫀득쫀득하게 잘 삶아진 족발을 숯불로 구워내어 맛도 좋았지만 숯불향이 은은하게 나서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국내산 생족으로 만들어서 야들야들한 식감의 재료도 좋았고 최근에 먹었던 족발집들중 인상적인 맛이었습니다.



쌈채소와 곁들여 먹어도 맛있구요. 양이 무엇보다도 푸짐해서 평소같으면 먹다가 부족한 느낌을 받았을 텐데, 먹다가 남길 정도였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예가족발 본점이었는데, 가게의 현수막들을 보니 분점이 생기고 있는 듯 하더라구요.



매장 이용 손님에 한해 이벤트도 하고 있어서, 예가족발과 가까운 곳에 사시거나 직장이 가까우신 분이 계시다면,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또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무난했구요, 양이 많고 맛있는 족발집이었습니다. 여러분께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가게입니다.





2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