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정동 청춘연가, 맛도 분위기도 좋은 술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7. 24. 09:41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송파구 문정동(문정역2번출구)에 위치한 왕대포집 '청춘연가'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술을 잘 못마시는 관계로 술집은 잘 안다니는데, 의외로 술집에 안주로 판매하는 음식이 맛있는 곳이 많다고 하길래 시간내어 문정동의 왕대포 술집 청춘연가를 찾았습니다. 문정동 청춘연가는 가게 분위기도 괜찮고 맛도 만족스러웠던 가게였습니다.




문정동 청춘연가문정역 2번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었으며, 가게 뒷편에 주차장이 있어 차량을 가지고 방문할 수도 있었습니다. 요즘 이렇게 복고풍을 컨셉으로 한 술집이 곳곳에 많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오후 7시쯤이였는데, 가게 안은 벌써 술 한잔 하러 온 손님들로 북적였습니다. 가게 내부역시, 곳곳에 복고풍 소품들과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었는데요, 너무 요란하지도 않고 적당한 인테리어는 재미를 주는 요소들이였습니다.



저는 콘센트를 보고 또 흥미로웠던 것이, 복고 느낌의 가게여서 110v 콘센트를 구해다 연출했나보다 하고 가까이서 보니, USB 충전을 할 수 있는 포트가 있더라구요. 아이디어도 좋고 실용적인 것 같습니다. 가게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메뉴를 살펴보시죠.



문정동 청춘연가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양푼닭볶음탕, 청춘찜닭, 부대찌개, 돼지김치찌개, 동태알탕, 고추장불고기, 간장불고기 등 의 메뉴가 있었습니다. 저는 '청춘찜닭''김치전'을 주문했습니다. 안 그래도 요즘 흐린 날씨가 잦아서 부침개가 당겼는데, 때마침 전을 팔고있어 냉큼 주문했습니다.




헛개수와 함께 입맛을 돋우는 설탕뿌린 튀긴건빵과 양배추샐러드, 도시락용(?) 분홍 소시지가 요즘 유행한다는 초록색 분식집 그릇에 담겨져 나왔습니다. 저는 건빵보단 소시지에 더 손이 가더라구요. 곧이어 주문한 김치부침개가 등장했습니다.



김치부침개는 바삭하게 잘 부쳐서 나왔고, 맛도 집에서 해 먹는 것 처럼 맛있게 부쳤더라구요. 부침개는 젓가락으로 찢어먹어야 제 맛이지만, 먹기 편하게 피자처럼 잘라서 먹었습니다. 김치부침개가 생각보다 맛있어서 같이 주문한 메인메뉴 '청춘찜닭'도 기대되더라구요.



청춘찜닭은 찜닭 전문점의 메뉴 못지않게 매콤하면서도 은근히 당기는 짭짤한 소스가 매력적이었습니다. 넓적당면도 추가해서 먹었는데, 국물에 잘 졸여져 맛있었습니다.



술집에 파는 요리라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김치부침개와 찜닭을 먹고 제가 가지고 있던 생각이 편견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ㅋㅋ 나중에 문정동 청춘연가는 인근에 사는 술 좋아하는 친구와 같이 와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송파구 문정동 맛도 분위기도 좋은 술집 청춘연가는 다음에 또 방문할 의사가 있구요, 제가 술을 즐긴다면 더 자주 갈텐데, 술을 잘 못마시는 게 가장 안타까운 점이었습니다. 문정동 괜찮은 술집 알아보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가격도 괜찮고 음식이 맛있는 청춘연가는 어떠신가요?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