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1,904
Total
9,181,577
관리 메뉴

GeniusJW

천호 누룽지 통닭구이, 성내동 숨은 맛집 본문

맛집・여행・리뷰/음식・맛집・디저트

천호 누룽지 통닭구이, 성내동 숨은 맛집

GeniusJW 2019.03.12 20:28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가게는 천호동에 위치한 숨은 맛집 '천호누룽지통닭구이' 입니다.

인근에 볼 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우연히 발견한 가게인데, 'KBS 2TV 생생정보' 라는 프로그램에 우리동네 숨은맛집 라는 코너에 나왔던 가게였습니다. 사실 저는 방송맛집을 신뢰하는 편은 아니어서 기대는 안 했지만, 가게 안 손님들이 많은 점 그리고 맛있는 냄새가 동네에 풍기는 점에 자동으로 이끌리듯 들어가게 된 곳이었습니다.




천호누룽지통닭구이 전문점은 이렇게 골목의 한 허름한 건물에 위치해 있었는데, 누룽지 통닭은 닭 뱃속에 찹쌀을 넣어서 한 시간 반을 구워낸 뒤 돌판위에서 찹쌀이 누룽지가 되도록 익혀준 게 누룽지 통닭인 듯 했습니다. 2018.11.22 방영된 곳이라고 하니 비교적 최근에 방영된 듯 하더라구요.



저는 맛이 궁금하기도 하고, 치킨이라면 다 좋아해서 여기도 한 번 먹어보기로 했죠. 천호 누룽지 통닭구이의 가격은 17,000~ 23,000원 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가장 기본적인 누룽지통닭을 주문하였습니다. 사실 길 가다가 우연히 오븐을 열고 닭 꺼내는 모습을 보고 지나칠 수 없어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계산을 하고나니 이렇게 1,000원 할인권 을 제공 해 주시더라구요. 저는 성내동은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맛있다면 또 방문할 의사는 있어서 일단 챙겨두었습니다. 닭이 이미 오븐으로 구워지고 있었기 때문에 나오기 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가게 안은 손님들로 가득 차 있었기에, 포장을 해서 가지고 나오려는데 때마침 고양이가 보이더라구요. 사장님께 여쭤보니 고양이 이름이 누룽지(?) 라고 하더라구요..ㅋㅋ (눈 한 쪽이 아파보이던데, 그래도 귀여워서 순간포착 했습니다.)



포장 해 오니, 여기가 왜 맛집인지 알겠더라구요. 제가 오븐구이 통닭은 종종 먹었지만 이렇게 닭죽 열무김치 까지 챙겨주는 곳은 거의 없었거든요. 안 그래도 가게 안 손님들이 하나씩 뚝배기를 시켜서 먹기에 뭔데 저렇게 하나씩 먹나 했더니, 닭죽이었나봅니다.



상자를 개봉하니, 누룽지통닭이 샛노랗게 익은 모습이 보였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도 바삭바삭 껍질이 잘 익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구요. 닭죽이랑 열무김치랑 다 맛있어 보여서 뭐 부터 맛볼 지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래도 일단 닭을 뜯기 전에 가볍게 열무김치와 치킨무, 닭죽을 맛보았습니다. 열무김치는 딱 개운할 정도의 맛이었고 집에서 직접 담가먹는 것 보단 맛있진 않았지만 느끼함을 달래주는 데는 더 없이 좋았습니다. 닭죽은 기대하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닭고기도 많이 들어가 있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양도 꽤 넉넉하게 주셔서 1~ 2명이 먹기에 충분했습니다.



이제, 기대하던 순간인 누룽지 통닭을 먹어봐야겠죠?

누룽지통닭은 위 사진 처럼 후추소금, 머스타드소스, 양념치킨소스 세 가지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오븐구이 통닭 한번쯤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닭의 뱃속에 찹쌀, 마늘, 은행, 대추 등을 넣어 통닭 말고도 찰밥까지 있어 더 좋았습니다.



천호 누룽지 통닭구이의 누룽치 통닭을 해체 해 보았습니다. 닭다리에 껍질이 바삭하면서도 쫀득거리는 게 껍질만 먹어도 행복할 것 같은데, 속살은 또 어찌나 맛있는 지 닭만 먹는 게 아니라, 각종 재료가 들어간 누른 밥에 죽 까지 먹으니 1인 1닭은 좀 무리인 것 같고, 2명이서 먹어도 배불리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나중에 재방문 의사는 당연히 있지요~~ㅋㅋㅋ





2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