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사당역 족발맛집 천하무족 본문

사진・맛집・일상/음식・맛집・디저트

사당역 족발맛집 천하무족

GeniusJW 2019.03.07 11:20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족발을 먹으러 사당역 인근 족발맛집 '천하무족'에 다녀왔습니다.

천하무족은 방송에도 많이 방영되었던 맛집으로 손님도 많은 편이었고, 매일 삶는 족발로 부드럽고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었습니다. 저는 방송맛집은 그다지 믿지는 않는 편이라 일단 직접 먹어보고 맛을 평가해보기로 했죠.




천하무족 가게의 전경은 위와 같습니다. 천하무족 가게도 방송에 방영되어서 그런지 TV 프로그램의 방영분 캡쳐이미지가 곳곳에 걸려있었습니다. 옥외 가격표시가 되어있어 예산을 미리 정하고 식사할 수 있어서 좋았고, 제가 자주 이용하는 족발가게들과 비교했을 때도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족발 가격은 28,000원~ 42,000원 사이에 판매중이었고, 독특하게 한우내장수육도 판매중이었습니다. 천하무족은 족발도 인기가 있지만, 냉채족발과 불족발도 같이 판매하고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가 원했던 국내산 족발이어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본적인 상차림은 위와 같았구요, 각종 쌈채소에 입맛 돋우는 따끈한 콩나물국 까지 제공되어 더욱 좋았습니다. 또 모름지기 족발이나 모든 음식은 갓 나온 음식을 매장에서 직접 먹어야 맛있는 것 같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주문한 계란찜이 나왔습니다. 계란찜은 이렇게 뚝배기에 끓여져 나오는 게 정말 맛있죠. 뚝배기 계란찜으로 속을 달래고 있는동안 기다리던 족발도 같이 나왔습니다.




족발은 겉 보기에도 껍질에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게 정말 맛있는 가게 잘 찾아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살코기 부분도 꽤 부드러웠고 부추무침도 새콤하니 족발과 잘 어울렸습니다.



천하무족 족발은 일단 잘 삶아져 부드럽고, 적절히 간이 잘 배어있어 따로 새우젓이나 쌈장이랑 곁들이지 않아도 맛있었구요. 껍질은 쫀쫀한 게 씹는맛도 괜찮았습니다. 부추무침도 맛있게 무쳐져서 자꾸만 손이 가더라구요.



족발을 어느정도 먹으면 시원하게 입가심으로 사이다 한 잔도 먹어줘야겠죠? 사당역 족발맛집 천하무족은 최근에 이용한 족발가게중에 가장 가성비나 맛 두루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천하무족 한우내장수육도 어떻게 구성될 지 궁금하긴 한데, 나중에 사당에 또 갈 일이 생기면 방문해봐야겠습니다.





3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