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성내동 의리치킨, 가성비 좋은 치킨집 본문

사진・맛집・일상/음식・맛집・디저트

성내동 의리치킨, 가성비 좋은 치킨집

GeniusJW 2019.01.20 21:46


안녕하세요, 일상을 소개하는 블로거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가게는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치킨집 '의리치킨' 입니다.

의리치킨이 '가성비가 왜 좋은지' 는 이따가 설명드리겠지만, 최근에 치킨과 떡볶이를 먹었던 가락동에 위치한 '다가마통닭' 과는, 또 다른 매력의 치킨과 떡볶이, 그 밖에 푸짐하고 맛있게 먹고 온 치킨집 이기 때문입니다.




성내동 의리치킨은 처음 이용 해 보는데, 저는 "의리" 라는 단어를 사용하길래, 배우 김보성 씨를 떠올렸는데, 가게 안에 들어가보니, 일본의 해적왕이 된다는 소재의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의리를 뜻 하는 것 같더라구요. 곳곳에 애니메이션 원피스 피규어와 수배 포스터 비슷한 메뉴가 보였고, 퍼즐도 보였습니다.



의리치킨 가게는 넓지는 않았지만, 대신 작은 규모의 치킨집 답게 북적이는 분위기가 아니어서 조용히 치킨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가게 풍경을 찍다보니 넓게 찍어서 메뉴가 잘 안 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메뉴판 사진을 따로 찍어보았습니다.



의리치킨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크게 후라이드, 양념, 순살치킨, 사이드 메뉴 로 분류할 수 있구요, 여럿이서 온 손님을 위해 세트메뉴도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뼈 있는 <후반+양반> 메뉴를 주문하였고, 사이드로 '치즈맛 스틱양념감자'를 주문하였습니다.




의리치킨은 치킨을 주문하니 떡볶이도 같이 내어주시더라구요, 그 밖에 당근과 피클을 곁들인 치킨무와 새콤한 맛의 콘샐러드도 함께 나왔습니다. 저는 처음에 집게와 포크정도는 대부분 치킨집에서 제공해주다 보니, 이해를 했지만 수저는 콘샐러드용인줄 알았더니, 국물떡볶이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제공되는 것 이었더라구요.



국물떡볶이는 사실 치킨집에서 서비스 격으로 내어주시다보니, 그냥 그러려니 하고 한 입 뜨는데, 예상외로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서비스 메뉴지만 치킨만 먹으면 아무래도 퍽퍽할 수 있는데, 떡볶이 국물까지 있으니 곁들여 먹기 딱 좋아보이더라구요.



곧이어, 스틱양념감자도 나왔는데 처음에 속으로 "호프집에 감자튀김이 나와봤자 뭐 몇 개 나오겠어?" 싶었지만, 양이 꽤나 많아서 치킨과 함께 먹는 데 정말 모처럼 배부르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심지어 치킨에도 웨지감자가 같이 나왔습니다. 양념도 맛있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후라이드가 더 맛있었구요. 웨지감자는 스틱양념감자 때문에 상대적으로 덜 먹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웨지감자는 서비스로 제공된 메뉴이니 투덜대지 않고 야무지게 다 먹고 나왔구요,



의리치킨의 치킨은 약간, 또래오래(?) 치킨과 비슷한 맛 이었고 크리스피한 식감의 치킨이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잘 튀겨졌고, 제가 근래에 먹었던 치킨집 가운데는 가장 가성비가 괜찮았던 치킨집 이었습니다. 다음에도 또 이용할 의사가 있냐고 한다면, 물론, 성내동에 다시 갈 일만 생긴다면 다시금 이용할 것 같습니다. 맛도 좋고, 양도 "의리의리" 했던 의리치킨 후기를 마치겠습니다.ㅋㅋ (포장은 3,000원 할인 된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4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