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의역 구워주는 돼지갈비 '제주석갈비'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1. 19. 23:06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구의역 인근에 위치한 제주석갈비 가게를 소개 해 드릴까 합니다. 석갈비가 무슨 뜻일지 궁금하여 검색 해 보니, '석갈비'뜨겁게 달군 돌판 위에 다 익힌 양념고기를 주어 식지 않도록 하여 먹을 수 있게 한 갈비 라고 합니다.




특히, 제주석갈비는 조개를 제외한 모든 돼지고기를 제주산 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국내산 식재료로 만드는 가게였습니다. 제주석갈비 가게는 주문과 동시에 초벌하는 10여분 시간동안 먹을 수 있도록 조개탕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제주 석갈비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주석갈비 한근세트, 석갈비 한근세트, 혼합세트, 생고기세트, 생목살스테이크, 생목살구이, 흑돼지구이 등 이 있었습니다. (앞의 사진에서는 모든 돈육은 제주산이라 했는데, <석갈비 한근세트는 수입산>이라고 하네요,,ㅋㅋ)



자리에 앉아 메뉴를 주문하고, 반찬을 비롯한 음식 사진을 하나씩 담아보았습니다. 매콤한 핫소스 맛이 나는 양파채와 함께, 야채비빔쫄면도 먹었는데 야채비빔쫄면은 새콤한 소스에 면발도 쫄깃하고, 각종 채소들의 아삭한 식감까지 더해져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제주석갈비가 나오는 동안 맛볼 따뜻한 조개탕도 함께 나왔습니다. 시원한 조개국물에 두부와 콩나물이 들어간 탕이었고, 요즘같은 날씨에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차슈냉채도 소개 해 드리자면, 오돌뼈가 있는 얇게 썬 돼지고기와 함께, 새콤한 소스에 각종 채소들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냉채를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을 보았으니 소개는 드려야겠죠??ㅋㅋ



초벌구이가 된 석갈비는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데, 보기만 해도 군침이 흐르더라구요, 양념이 적당히 밴 돼지고기는 잡내도 안나고 쫄깃쫄깃 맛있었습니다.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초벌되어 나온 석갈비는 잘 익혀져 나와 기다릴 필요 없이 먹어도 되었습니다.



핫소스맛 나는 양파채와 함께 고기를 집어 먹으면, 딱 먹기 좋은 정도로 맛있었구요. 야채쫄면, 차슈냉채, 조개탕에 석갈비 까지 푸짐하게 먹고 있는데, 아직도 끝나지 않은 음식이 하나 더 나왔습니다.



바로 달걀찜이었는데요, 색감도 너무 이쁘고 맛도 좋았습니다. 기포도 적게 반들반들하게 잘 쪄낸 달걀찜은 짭쪼름 하면서도 석갈비와 잘 어울려 맛있었습니다. 푸짐하게 한 상 먹은 뒤,



나오는 길에, 얼마나 맛있었는 지 보여줄 사진을 한 장 찍어보았죠. 석갈비, 달걀찜, 조개탕, 비빔쫄면, 차슈냉채까지 정말 배불리 잘 먹고 나왔습니다. 구의역 제주석갈비는 주차가 협소하지만, 1~ 2대 정도 가능했구요. 프랜차이즈 점포로 잘 찾아보면 곳곳에 자리하고 있으니, 나중에 한 번 기회되시면 드셔보세요~~ㅎㅎ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