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국화 강동구청 본점, 국물떡볶이와 화덕피자

본문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일방통행 국물즉석떡볶이& 화덕피자', 줄여서 '일국화'라는 가게 강동구청 본점을 다녀왔습니다. 가게옆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가게에 들어가기 전에 가게 전경사진 한 컷! 본 적은 없지만 'SBS 식객남녀 잘 먹었습니다' 라는 프로그램 에도 방영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가게안은 카페 분위기로 꾸며놓았구요. 메뉴판이 잘 안 보이실까봐 메뉴판은 따로 찍어두었답니다.




일국화 메뉴판은 조금 복잡해 보이는데,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국물즉석떡볶이, 피자, 사리등을 고를 수 있게 되어있구요. 피자랑 떡볶이를 세트로 먹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일국화 세트 2'를 선택했구요. 모듬즉석떡볶이, 리코타치즈샐러드피자, 음료 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모듬즉석 떡볶이를 차돌 즉석 떡볶이로 바꿔서 먹었습니다.



곧이어 단무지, 음료수와 함께 일국화에서 직접 담근 수제피클이 나왔습니다. 뭐 굳이 설명하자면 아삭한 식감을 가진 새콤한 피클이었구요. 피자나 떡볶이 먹을 때 느끼함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곧이어 저희가 주문한 차돌박이 즉석떡볶이가 나왔고, 파채, 라면, 차돌박이, 어묵등이 들어간 국물 떡볶이였습니다. 서서히 냄비가 끓기 시작하고, 라면도 익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보글보글 차돌박이 즉석떡볶이가 익어가고, 이런 걸 또 움짤로 안 만들면 뭔가 허전하죠. 곧이어 즉석떡볶이가 익었고, 개인 접시에 담아보았습니다.



일국화 즉석떡볶이 국물은 약간 단맛이 강한 편이었지만, 전체적으로 불맛나는 차돌박이와 함께 떡, 라면, 어묵도 맛있었답니다. 국물이 자꾸 맛있어서 계속 먹었네요~~ㅎ



일국화 리코타치즈샐러드피자도 나왔습니다. 피자 도우는 얇아서 먹기 부담스럽지 않았구요. 일국화에서 직접 만든 리코타치즈와 방울토마토, 샐러드 채소등이 얹어진 피자였습니다. 샐러드 느낌을 잘 살려주는 발사믹 소스와 함께 부드러운 리코타치즈가 잘 어울렸구요.



아낌없이 듬뿍듬뿍 올라간 토핑은, 아삭아삭 씹히는 채소들과 발사믹 식초가 먹는 내내 싱그러운 맛을 잘 표현해 주었고, 바삭한 씬피자라 피자의 크러스트 부분까지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강동구청 본점 일방동행 국물즉석떡볶이 & 화덕피자는 기회가 된다면 다음엔 떡볶이랑 피자를 좋아하는 여동생을 데리고 한 번 방문해보려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 사진
    2017.02.25 15:34 신고
    국물떡볶이는 안먹어봤는데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가는군요?
    퓨전식인지 화덕피자도 있네요.
    요즘세대의 입맛에 맛겠어요. ^^
    • 프로필 사진
      2017.02.26 11:14 신고
      요즘 이런 퓨전떡볶이 가게가 많아졌더라구요.
      화덕피자가 정말 맛이 좋았어요.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5 17:53 신고
    아이고~!!! 비주얼들이 정말...와 정말 가보고싶어요!!!
    샐러드피자도 진짜 뭔 채소가 저리 듬뿍!! 완전 건강해보이고 맛나보이네요!
    차돌박이 들어간 떡볶이와....진짜 입이 안다물어지는 음식들이에요
    • 프로필 사진
      2017.02.26 11:17 신고
      비주얼 정말 최고죠?!!ㅋㅋ
      샐러드 피자는 진짜 샐러드 먹는 느낌이었어요~
      세트가 좀 비싼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맛이 괜찮아서 용서가 가능한 가게였어요~~ㅎ
  • 프로필 사진
    2017.02.25 19:23 신고
    국물떡볶이에... 차돌박이!!!! 색다르네요. 맛있을 것 같아요.
    저도 언제 집에서 떡볶이 해먹을 때 고기도 한번 넣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
    피자 위에 샐러드가 올라가 있으니 이것도 정말 신선해 보이네요.
    멋진 식사였을 것 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17.02.26 11:31 신고
      ㅎㅎ~ 대신 고기를 넣으실 때
      비린맛이 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해요~
  • 프로필 사진
    2017.02.25 19:51 신고
    와 썸네일 어떻게 하신거에요??? ㅋㅋㅋ
    부글부글부글 엄청납니다.
    • 프로필 사진
      2017.02.26 11:37 신고
      썸네일 설정은,
      이미지 업로드시 대표이미지 설정을
      지정해주면 움짤로도 업로드 가능하답니다~^^
  • 프로필 사진
    2017.02.25 20:04 신고
    떡볶이와 피자 ㅎㅎ 독특한 조합같아 보이지만 역시 둘다 맛있죠 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6 11:40 신고
      떡볶이, 피자 둘 다 맛있었어요..ㅋㅋ
      사실, 저도 어울릴까 싶었지만,
      떡볶이 국물이랑 피자 두루 맛있었어요~^^
  • 프로필 사진
    2017.02.25 20:21 신고
    정말 먹고 싶네요
  • 프로필 사진
    2017.02.25 21:08 신고
    리코타치즈샐러드피자도 팔다니 일방통행 국물즉석떡볶이& 화덕피자란 이름에 걸맞는 곳 같습니다. 여동생분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GeniusJW님^^
    • 프로필 사진
      2017.02.26 11:44 신고
      피자가 거의 샐러드 수준이었어요~ㅎㅎ
      국물떡볶이도 맛이 좋아서, 종종 생각날 것 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17.02.25 21:22 신고
    국물떡볶이라기 보단 한끼 근사한 전골 요리 같아보여요 +_+ 차돌박이에 라면, 제가 좋아하는 대파까지 들어가있어 진짜 맛나보입니다. ㅠㅠ 요즘 지니어스님 맛집 선정이 정말 물이 오른 것 같아요. ㅎㅎ 리코타치즈샐러드 피자라더니 진짜 채소가 아낌없이 들어가있네요. ㅎㅎ 피자 비주얼도 화사하고 예쁜 것 같아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6 12:10 신고
      저번에 갔던 건대에 개미집 같은 느낌??ㅋㅋ
      요즘 맛있는 걸 많이 먹으러 다니고 있죠~^^
  • 프로필 사진
    2017.02.25 22:59 신고
    와 떡볶이에 차돌박이가 들어가다니 너무 신기해요 고급떡볶이네요! 그리고 저 리코타치즈피자 맛있어보여요! 사진 색깔이 선명해서 더욱 먹고 싶게 생겼어요!
    • 프로필 사진
      2017.02.26 12:18 신고
      고급진 떡볶이죠.ㅋㅋ
      불맛나는 차돌박이도 맛있고,
      리코타치즈피자 또한 싱그러운 맛이 좋았답니다~
  • 프로필 사진
    2017.02.26 00:22 신고
    전 서로 다른 곳에서 각각 드신줄 알았는데..
    한곳에서 즐기셨군요. ㅋㅋㅋ
    • 프로필 사진
      2017.02.26 19:47 신고
      한 곳에서 두 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었죠.ㅋㅋ
      맛도 괜찮고, 깔끔해서 좋았어요~~
  • 프로필 사진
    2017.02.26 02:14 신고
    떡볶이도 예술이지만 피자도 예술이네요 ㅎㅎ 먹고 싶네요!
    • 프로필 사진
      2017.02.26 19:48 신고
      그쵸??!
      떡볶이도 맛있었지만,
      피자는 거의 샐러드에 피자빵을 받쳐놓은 듯 했어요~~^^
  • 프로필 사진
    2017.02.26 02:21 신고
    떡볶이와 피자의 조합이라니! ㅎㅎㅎ
    와이프가 좋아할 거 같아요! 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6 02:28 신고
    역시움짤!!!!!!!!!보글보글!!! ㅋㅋㅋ 전 리코타치즈샐러드피자가 너무 혜자스러운데요?!!?? 전문피자집보다 더 화려하고 양도 많고 아주 바람직합니다 ^^
    • 프로필 사진
      2017.02.26 19:54 신고
      피자가 정말 잘 나오죠??!ㅋㅋ
      저도 리코타치즈샐러드 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했어요..ㅋㅋ
      물론 치즈를 좋아하기에,
      리코타치즈 양이 좀 아쉽지만요.^^
  • 프로필 사진
    2017.02.26 04:04 신고
    세상에~ 국물 떡볶이가 엄청 잘 나와요. 떡볶이에 차돌박이 들어간 건 처음 봤는데 이거 완전 럭셔리 떡볶이네요. ^^
    라코타 치즈 샐러드 피자도 아주아주 맛갈지게 잘 나와요. 이것도 완전 제 스타일이예요. ^^*
    • 프로필 사진
      2017.02.26 20:02 신고
      ㅋㅋ~ 맞습니다.
      국물떡볶이가 오징어도 있었는데,
      차돌박이가 더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리코타치즈샐러드피자 역시,
      거의 피자보다는 샐러드 먹는 느낌의?!^^
  • 프로필 사진
    2017.02.26 04:55 신고
    떡볶이와 피자의 조합이이상할줄알았는데

    너무 잘어울리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가장 먹고 싶은게 즉석 떡볶이 인데 끊는 짤을 보니 진짜 설레입니다 ㅜㅜ
    • 프로필 사진
      2017.02.26 20:03 신고
      ㅋㅋ~
      저도 생각지도 못했던 조합에,
      나름 잘 어울리는 맛이었구요.
      피자도 맛있었지만,
      외국에 계시면 국물있는 떡볶이가 당길 수도 있지요~^^
  • 프로필 사진
    2017.02.26 21:49 신고
    보글보글 끓는 움짤이 신선합니다.
    떡복이와 피자라는 다소 생경한 조합이긴 한데 특이한 조합이라 더 맛있을것 같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7.02.27 13:17 신고
      떡볶이와 피자라는 조합이,
      저도 어색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 어울렸구요.
      느끼한 맛이 없고, 담백해서 여성분들도 좋아하실 것 같더라구요~^^
  • 프로필 사진
    2017.02.26 23:08 신고
    비주얼이 떡볶이라기 보다는 떡볶이탕에 더 가까운 거 같아요.
    차돌박이가 들어가서 더 그런가봐요ㅎㅎㅎ
    화덕피자도 샐러드채소에 토마토, 리코타치즈가 듬뿍 얹어져있는데 떡볶이랑 같이 먹어도 좋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맛있어보이네요.
    • 프로필 사진
      2017.02.27 14:07 신고
      ㅎㅎ~ 국물도 많이 들어가고,
      차돌박이까지 들어가 있다보니,
      비주얼 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맛도 더 좋았답니다.
      화덕피자 자체만으로도 먹음직 스럽죠~^^
  • 프로필 사진
    2017.02.27 00:36 신고
    보기만 해도 입에 침이 막 고이네요 ㅎㅎ
    밤에 보니 배가 갑자기 고파져요 ㅋㅋㅋ
    • 프로필 사진
      2017.02.27 14:14 신고
      가끔씩 국물떡볶이 생각날 때 찾을 것 같아요.
      피자는 거의 샐러드에 가까워서~ 세트로 먹으면 배부르답니다~~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7 08:37 신고
    떡볶이 자체로도 차돌박이와의 콜라보인데
    한국의 대표 분식 떡볶이와 서양의 대표 분식 피자의 콜라보네요. ^^
    행복한 월요일 시작하시길 바래요. ^^
    • 프로필 사진
      2017.02.27 14:25 신고
      차돌박이랑 떡볶이 자체도 생각해보면 독특한 조합이죠.
      말씀처럼 피자와 떡볶이의 조화도 콜라보구요~~ㅎㅎ
  • 프로필 사진
    2017.02.27 11:45 신고
    차돌박이가 들어가는 떡볶이가 퓨전음식같은 느낌이네요ㅎㅎ
    저도 전에 떡볶이와 샐러드리코타치즈피자는 아니였어도 고르곤졸라와 함께 먹은적이 있는데
    잘 어울리면서 맛있더라구요!
    • 프로필 사진
      2017.02.27 14:26 신고
      ㅋㅋ~ 퓨전떡볶이죠.
      고르곤졸라도 괜찮죠,
      저는 개인적으로 루꼴라 피자를 원했지만,
      샐러드도 나름 괜찮았어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