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도 명륜진사갈비 인천 강화점 고기뷔페 리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5. 4. 2. 12:1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강화도에 위치한 고기뷔페 <명륜진사갈비> 인천 강화점에 다녀왔습니다.

명륜진사갈비 인천강화점은 강화도에 놀러 갔다가, 지인의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온 곳으로 인천 강화도에 딱 한 군데 있는 명륜진사갈비였습니다. 같이 간 아이들 둘 다 초등학생이고, 가게를 운영하는 지인 대신 제가 보호자로 봐주고 있어서 대략적인 부분들만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명륜진사갈비 인천강화점은 인천강화점은 인천 강화군 강화읍 갑곳리 198-1, 1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활동적이고 명랑한 남자아이들 둘을 데리고 다니려니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았는데요, 평소 습관처럼 가게 배경을 찍는데도 아이들이 찍어달라고 포즈를 취하는 바람에(?) 아이들이 잘 나온 사진은 따로 보관하고 그나마 배경에 집중한 사진으로 블로그에 걸게 되었습니다.

 

 

명륜진사갈비의 영업시간은 11:00-22:00 까지였으며, 브레이크타임에 대한 정보는 따로 없었습니다. 주차장이 널찍해서 주차가 편리했고, 명륜진사갈비 가게 옆으로 샤브샤브 무한리필 가게인 샤브올데이가 들어온다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 가격정보

 

 

강화도 고기뷔페 명륜진사갈비의 이용가격은 성인 21,900원, 7~9세 11,000원, 4~6세 9,000원 이었습니다. 그밖에 냉면, 갈비탕, 육개장, 계란찜, 김치찌개, 된장찌개 같은 메뉴가 있었는데, 저는 고기랑 샐러드바만 이용할 예정이라 고기 가격만 보았습니다.

 

 

■ 고기 종류

 

 

명륜진사갈비 고기 냉장고의 모습입니다. 고기들은 9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후려페퍼스테이크, 등갈비(프렌치렉), 양념돼지갈비, 통삼겹살, 돼지껍데기, 숯불닭갈비, 매콤불고기, 목살, 양념불고기가 있었습니다. 요즘은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게 되어있어 고기를 원하는 부위로 먹을 수 있더라고요.

 

 

■ 샐러드바

 

 

명륜진사갈비 프랜차이즈가 초창기에는 말 그대로 샐러드바로 채소들 위주로만 구성되어 있었다면, 최근에는 떡볶이, 잡채, 튀김, 빵, 김치류, 소스류, 음료수 등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었습니다. 이전에 비하면 가격이 많이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구성이 좀 갖춰지고 괜찮아진 느낌이었습니다.

 

 

■ 메뉴소개

 

 

각자 먹고 싶은 고기들을 가져와서 불판에 굽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주로 양념 없는 고기부터 먹고 나중에 양념육을 먹곤 하는데, 아이들 취향을 고려해서 먹으려다 보니 첫판부터 양념갈비를 올려 구웠죠. 명륜진사갈비가 예전엔 목전지 부위만 주며 생색내던 가게였는데, 요즘엔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게 하면서 돼지갈비 부위도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아졌더라고요.

 

 

이전에 다른 지점의 명륜진사갈비에서 목전지 부위만 가져다주시기에 갈빗살을 요청드리니, "바빠죽겠는데 어떻게 주냐"는 식으로 말하는 태도에 매우 불쾌감을 느끼고, 가급적이면 고기뷔페를 가자고 하면 명륜진사갈비는 기피대상이었는데, 요즘은 그나마 퀄리티도 개선되었고, 고기도 무난하게 맛있어서 다시금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정리

 

 

돼지갈비 무한리필 가게인 명륜진사갈비 인천강화점에서 '돼지갈비'와 '후려페퍼스테이크' 그리고 '양념불고기'를 먹었습니다. 이전에 명륜진사갈비에서 안 좋았던 기억들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많이 개선되어 서비스가 괜찮더라고요. 해당 가게와 전혀 상관은 없지만 프랜차이즈에 대한 안좋았던 기억 때문에 기피대상이었는데, 다시금 개선되어 가는 서비스에 종종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 철원 명륜진사갈비 와수리 고기뷔페 리뷰

- 대구 수성구 명륜진사갈비 지산역점 돼지갈비 무한리필

- 문정동 명륜진사갈비, 돼지갈비 무한리필 맛집

- 오랜만에 다녀온 '명륜진사갈비' 솔직리뷰

- 화제의 숯불갈비 무한리필 명륜진사갈비 솔직리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